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콘텐츠 핫&뉴] ‘카트라이더:드리프트’ 노르테유 테마 업데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카트라이더:드리프트 ‘노르테유’ 테마


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노르테유 신규 테마를 업데이트하고 블랙핑크 2차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공개했다.

외계 행성 노르테유를 배경으로 하는 이번 테마를 통해 원작에서 많은 인기를 모았던 ‘노르테유 익스프레스’, ‘노르테유 붕붕 점프’ 트랙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오리지널 트랙 ‘노르테유 스페이스 101’, ‘노르테유 우주선 이륙 준비’ 등 총 10종의 신규 트랙을 선보인다.

또, 노르테유에서 지구로 찾아온 ‘타키’, ‘에리니’, ‘리바스키’가 신규 캐릭터로 새롭게 등장한다.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와 2번째 협업으로 강렬한 모습의 ‘BORN PINK(Black ver.) 코스튬(영웅)’ 캐릭터 4종과 ‘Pink Venom 몬스터(영웅)’ 카트바디를 공개한다.

더불어 부스터, 번호판, 스티커 등 다채로운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을 출시하고 1차 콜라보레이션에서 선보인 바 있는 ‘Shut Down 코스튬’ 캐릭터와 카트바디 패키지도 재차 상점에 추가한다.

다양한 게임성 개선 업데이트도 적용한다. 먼저 견인 속도가 일부 낮아짐에 따라 스피드전에선 거리 차이가 크게 발생하면 부스터 게이지가 자동 충전되도록 변경한다. 아이템전에는 부스터 지속 시간 및 가속력을 상향하고 1등 레이서를 공격하는 ‘1등 미사일’ 아이템을 추가한다.

등급전에선 비슷한 등급을 가진 이용자와 보다 원활하게 매칭이 이어질 수 있도록 시스템을 다듬고 MP(매치포인트) 획득에 어려움이 있던 구조를 개선한다.

◆ ‘백야극광’ 기간 한정 콘텐츠 ‘빛의 유적’ 업데이트

매경게임진

백야극광 ‘빛의 유적’


레벨 인피니트는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에서 기간 한정 콘텐츠 ‘빛의 유적’을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빛의 유적’ 등 다양한 이벤트와 신규 오로리안 ‘티아라’를 만나볼 수 있다.

4월 8일까지 메인 스테이지와 자연 던전 등 프리즘을 소모해 지정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이벤트 아이템 아이테르의 깃털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북방 눈여우 부족의 우두머리이자 베들레헴 여왕의 가장 충성스러운 호위 티아라가 6성 오로리안으로 등장한다. 4월 10일까지 한정 소집 ‘고고한 눈여우’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신규 스토리 스테이지가 포함된 메인 스페셜 챕터 ‘눈소나무 사이 침묵의 맹세’가 공개됐다.

특히 ‘운명의 모래시계’에서는 특정 메인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운명의 모래시계를 얻을 수 있다.

◆ ‘리듬하이브’에 아티스트 보이넥스트도어 업데이트

매경게임진

리듬하이브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21일 모바일 리듬게임 ‘리듬하이브’에서 신규 아티스트 보이넥스트도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4월 컴백을 앞두고 있는 보이넥스트도어를 만나볼 수 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지난해 데뷔한 6인조 보이 그룹으로,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서 K 글로벌 슈퍼루키상을 수상하는 등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리듬하이브’에서는 싱글 WHO!의 타이틀곡 ‘돌아버리겠다’와 ‘One and Only’ 그리고 첫 번째 EP 앨범의 타이틀곡 ‘뭣 같아’ 등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보이넥스트도어 각 멤버들이 직접 녹음한 특별한 보이스가 추가된다.

하이브IM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4월 3일까지 미션 곡의 랭킹 1위를 달성한 유저에게 가수의 친필 사인 앨범을 지급한다.

◆ ‘승리의 여신:니케’ ‘Re:제로부터~’와 컬레버 진행

매경게임진

승리의 여신:니케


레벨 인피니트는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와 TV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의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는 TV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의 인기 캐릭터인 ‘에밀리아’, ‘렘’, ‘람’ 총 3명이 등장한다.

컬래버레이션 한정 스토리 ‘Re:CIPE FOR YOU’에서는 갑작스럽게 낯선 세계인 방주로 오게 된 이들을 원래 세계로 돌려보내기 위한 조사가 진행되고 ‘에밀리아’와 ‘렘’, ‘람’은 그동안 메이드 카페에서 일을 도와주며 시간을 보내게 된다.

은발 연보랏빛 눈동자를 지닌 바르고 선한 성격의 하프 엘프 미소녀인 ‘에밀리아’는 에밀리아 진영 친룡왕국 루그니카의 차기 국왕 후보이다.

로즈월 저택에서 일하는 쌍둥이 메이드의 동생인 ‘렘’은 가사 전반에 능숙하고 ‘메이드장’인 쌍둥이 언니 람을 존경한다.

언니인 ‘람’은 시크한 인상으로 과거 도깨비족의 신동으로서 유례없는 힘을 지녔지만 뿔과 함께 힘을 잃었다.

SSR 화력형 ‘에밀리아’와 SSR 지원형 ‘렘’은 각각 3월 21일부터 4월 11일까지, 3월 28일부터 4월 11일까지 특수 모집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SR 방어형 ‘람’은 한정 스토리 이벤트 ‘Re:CIPE FOR YOU’ 또는 14일 출석 이벤트에서 총 3회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