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AI 영어에서 회계사까지 연 70만원 지원, 다양해진 평생교육바우처 서비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평생교육바우처’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에게 연간 최대 70만원의 교육비를 지원하는 제도다. 최근 ‘평생교육바우처’가 활성화되며,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에듀테크의 발전과 온라인 학습의 보편화로, 목돈을 들여야 수강할 수 있었던 다양한 교육 서비스들을 폭넓게 이용할 수 있다. AI영어회화에서부터 회계사 자격증 준비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AI와의 대화로 영어 실력 쑥쑥 ‘스피킹맥스’
학습 습관을 설계하는 AI 교육기업 스터디맥스의 스피킹맥스 서비스를 활용하면 평생교육바우처를 통해 원어민 AI와의 생생한 프리토킹 상황을 만끽할 수 있다. 스피킹맥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연속으로 평생교육바우처 공식 사용기관으로 선정되어, 지원 금액 35만원에 맞춘 평생교육 과정 ‘두근톡 5개 코스’와 가성비를 높인 원어민 회화 프로그램 ‘3초 해외여행’을 개설했다. ‘두근톡’은 1인칭 시점으로 원어민 AI와 실감 나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AI 영어 회화 서비스다. 학습자의 대답에 따라 스토리가 달라지는 것이 특징이며, 각기 다른 상황에 따른 회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함께 개설된 ‘3초 해외여행’은 뉴욕 및 런던과 파리를 비롯한 세계 주요 대도시를 중심으로 총 12개의 투어 코스를 제공해, 현지의 문화와 랜드마크에 대한 다양한 정보까지 습득 가능해 해외여행의 묘미를 간접 체험할 수 있다.

국가 & 민간자격증 전용 과정을 운영하는 ‘휴넷’
휴넷은 평생교육바우처를 통해 수강 가능한 국가 및 민간자격증 전용 과정을 다수 운영 중이다. 교육부로부터 공식 인정받은 학점은행제 원격 교육기관으로서 국가 및 민간자격증 커리큘럼 노하우를 살려 평생교육바우처 1회 지원 금액 35만원에 최대 8개의 코스를 수강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PC 또는 모바일로 학습 가능한 국가자격증 전용 △공인중개사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재경관리사 △컴퓨터활용능력 과정을 비롯해, 민간자격증 전용 △방과후지도사 △아동수학지도사 △심리상담사 △진로상담사 과정까지 총 22개의 과정이 준비되어 있다.

공무원 시험 준비를 위한 올패스 서비스 ‘박문각’
수험교육 기업 박문각은 평생교육바우처 전용 공무원 시험 준비를 위한 올패스 상품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7급 공무원 △9급 공무원 △소방직 공무원 △군무원 등을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자유로운 선택의 기회를 보장한다. 무엇보다 기존 상품 대비 최대 54%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별 판매가를 책정되어, 평생교육바우처 수강생도 지원 금액만으로 365일 폭넓은 강사진의 강의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다.

회계사 & 세무사를 꿈꾼다면 ‘KG에듀원’
KG에듀원 미래경영아카데미는 회계사 및 세무사 준비를 위한 교육 코스, 각종 금융자격증 준비 커리큘럼과 어학 과정 등을 이용 가능한 평생교육바우처 전용 상품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회계사 & 세무사 입문패스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신용분석사 △지텔프 및 토픽 등의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의 회계사 및 세무사 준비 과정, 금융자격증 전용 과정을 평생교육바우처 수강생이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가능해 눈길을 끈다.

스피킹맥스 관계자는 “평생교육의 접근성을 높이고, 누구나 더 나은 학습 경험을 체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교육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며 “합리적인 가격의 AI 기반 영어 회화 서비스를 통해 부담 없이 영어 실력을 꾸준히 키울 수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고 실력을 향상시키길 바란다”고 전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