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국회의원 이모저모

유상범 의원 "홍천 국가항체클러스터 중앙투자심사 통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홍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홍천군에서 추진 중인 국가항체클러스터 2단계 사업이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

19일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홍천·횡성·영월·평창군)에 따르면 지난해 7월 행안부 중앙투자심사에서 반려됐던 국가항체클러스터 2단계 사업이 재심사를 통과해 사실상 행정적 절차를 마쳤다.

연합뉴스

홍천군
[홍천군 제공]


앞서 이 사업은 200억원이 넘는 조성비가 책정돼 중앙투자심사에서 한차례 반려됐다.

사업 타당성의 사전검토와 총사업비 규모 조정 등이 필요하다는 이유에서다.

이에 홍천군은 지난해 9월부터 연구용역을 통해 사업 규모를 조정하는 등 행안부 지적사항을 보완했다.

유 의원도 행안부 등 중앙부처를 대상으로 사업 필요성을 설명하며 재심사 통과에 힘을 보탠 것으로 알려졌다.

홍천군은 국가항체클러스터 조성 2단계의 하나로 항체산업비즈니스센터, 종합지원센터, 기숙사 건립을 추진 중이다.

총사업비 약 440억원을 투입해 클러스터 내 기업유치 공간과 연구원 및 근로자의 주거공간, 기업지원시설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중앙투자심사 통과로 홍천군은 중단된 설계용역을 즉시 재개한다는 방침이며, 2025년 내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 의원은 "2021년부터 직접 챙겨 온 사업이기에 이번 중앙투자심사 통과는 남다른 마음"이라며 "앞으로 설계와 착공, 준공까지 일사천리로 진행되도록 책임지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유상범 국민의힘 제21대 국회의원
[유상범 의원실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ha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