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조태열 외교장관이 제3차 민주주의 정상회의 장관급 회의 참석차 방한 중인 라지쿠마르 란잔 싱 인도 외교부 정무장관과 팀 와츠 호주 외교부 부장관을 각각 접견했습니다.
조 장관은 회의에 참석한 두 장관에게 사의를 표하고, 공동의 가치와 인태지역에 대해 같은 비전을 공유하는 양국과 역내 자유, 평화, 번영 증진을 위해 함께 긴밀히 공조하자고 했습니다.
싱 인도 정무장관의 접견에서 조 장관은 양국 간 방산협력의 상징인 K-9 자주포 2차 사업의 원활한 진행과 호혜적 경제안보 협력 심화를 위해 인도 내 우리 기업들의 투자 환경 개선을 위한 인도 측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습니다.
싱 정무장관은 우리 기업들의 활발한 대 인도 투자를 평가하고, 첨단 제조업, 핵심기술, 인적 교류 등의 분야에서 양국 간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진전시키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와츠 호주 부장관 접견에서 양측은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전략적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고, 국방·방산 협력 강화를 위해 제6차 한-호주 외교·국방(2+2) 장관회의를 조속히 개최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김홍균 외교부 1차관도 와츠 부장관과 면담하고 긴밀한 고위급 교류 흐름을 이어나가기로 했으며 양측은 북한의 도발과 위협에 단호히 대응하고 북한 비핵화 견인, 러북 군사협력 저지, 북한 인권 개선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YTN 조수현 (sj1029@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총선은 YTN
뉴스 속 생생한 현장 스케치 [뉴스케치] 보기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