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국내 8곳 포함, 구글 인디게임 지원 참가사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2022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참가사 (사진제공: 구글플레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는 12일 2024 인디 게임 액셀러레이터(2024 Indie Games Accelerator, 이하 IGA) 프로그램에 참여할 개발사 선정을 완료했다.

구글플레이 IGA 프로그램은 전 세계 인디 게임 개발자와 소규모 게임 개발사 성장을 지원한다. 온라인 교육, 멘토 및 업계 전문가 코칭을 제공한다. 올해 선정된 60개 개발사에는 10주간 AI, 클라우드 등 구글 제품에 대한 교육과 게임업계 성공 노하우를 알아볼 수 있는 글로벌 멘토단 네트워킹할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 IGA에는 전세계 60개사가 선정됐고, 이 중 한국 업체는 8개사다. 이는 9개 개발사가 참여하는 미국에 이어 두번째로 큰 규모다.

국내 8개 개발사는 ▲구글플레이 누적 다운로드 100만 회 이상의 성지키기 온라인, 왕키우기 온라인 등을 개발한 블랙해머, ▲ 다크서바이벌을 개발한 리버럴더스트 ▲최근 구글플레이 인기유료게임 캐주얼 1위를 차지했던 디펜던(DEFENDUN)을 개발한 공감오래콘텐츠, ▲구글플레이 누적 다운로드 100만 회 이상을 기록한 황무지 이야기: 서바이벌 RPG을 개발한 루나라이트 스튜디오 ▲고양이 캐릭터를 꾸미는 킷캣스토리, 옷입히기 게임 Dazzling Princess 등을 개발한 온닷, ▲모바일 리듬게임 칼파를 개발하고 있는 케세라게임즈 ▲구글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22 인기게임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냥타워: 네모로직(노노그램) 개발사 스튜디오 박스캣, ▲말랑이 온라인, 탕후루의 달인 등을 선보인 후야호이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