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영도병원은 지난 5일 신규 간호사를 맞이해 직원 조회를 개최했다. 이날 직원 조회에서는 새롭게 영도병원과 함께하게 된 신규 간호사들에게 발령장을 수여했다.
발령장 수여에 이어서는 신규 간호사들의 입사 소감을 듣는 자리가 마련됐다. 대표로 나선 간호사는 "학교에서 책으로만 배우던 장면들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게 됐다"며 "의료 현장의 한 구성원으로서 영도병원의 일원이 될 수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고 말했다.
정도현 병원장은 "신규 간호사들을 보니 신입 때 시절이 떠올라 만감이 교차했다. 과연 환자를 잘 볼 수 있을까 하며 걱정했던 지난 날이 생각났다"며 "신규 간호사 여러분도 지금의 마음가짐을 잃지 않고 노력하다 보면 어느새 베테랑이 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입사 축하와 함께 격려를 표했다.
한편 영도병원은 오리엔테이션 4일 차인 지난 7일 감염관리실 주관으로 '2024년 신규 간호사 감염 교육'을 진행했다. 해당 교육은 신규 간호사의 감염 사고 위험성 최소화를 목표로 감염 관리 이론, 올바른 손소독 방법, LEVEL D 보호구 탈·착용법 등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어떤 감염병 유행 상황에도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는 예방 체계 기반을 더 견고히 다졌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