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광주광역시, 우수 인재 채용 창업기업에 인건비 지원...연간 최대 3500만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타 지역 인재 체재비도 월 최대 50만원 지원...4~22일 참여기업 모집

파이낸셜뉴스

광주광역시<사진>가 지역 창업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우수 인재 채용 및 우수경력자 인건비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4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 광주광역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광역시는 지역 창업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우수 인재 채용 및 우수 경력자 인건비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4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광주지역 7년 이내 창업기업이며, 우수 인재를 채용하거나 현재 창업기업에서 2년 이상 근무를 유지하고 있는 우수 경력자가 있으면 신청할 수 있다.

광주시는 올해 1월 1일 이후부터 사업 신청 때까지 관련 기업 3년 이상 근무 경력이 있는 자 또는 석사 3년 이상이거나 박사 1년 이상 학위 소지자를 채용했거나 채용을 확약하면 연봉의 70%, 연간 최대 3500만원을 지원해 창업기업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또 다른 지역 우수인재가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월 최대 50만원 이내의 체재비도 지원해 창업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우수 경력자는 창업기업에서 공고일 기준 2년 이상 근무한 경력자로 1명당 연봉 상승분에 대해 연간 최대 600만원을 지원한다.

광주시는 기준을 충족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및 인재 역량, 사업 수행 능력 등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4일부터 22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재)광주테크노파크 누리집 정보마당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재희 광주시 경제창업국장은 "기술인재 확보와 고용 유지는 창업기업 성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지만, 많은 창업기업이 어려운 여건으로 인력난을 겪고 있다"면서 "창업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함으로써 기술 인재 유입과 정착을 촉진하고 다른 지역으로 인재 유출을 방지해 기업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