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오브듀티: 워존 모바일’ 3월 글로벌 출시 |
액티비전은 신작 모바일게임 ‘콜오브듀티: 워존 모바일’을 태평양 표준시 기준 오는 3월 21일에 글로벌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워존 모바일’은 콜오브듀티 시리즈의 ‘베르단스크’와 ‘리버스 아일랜드’ 등 두 개의 대규모 맵을 제공하며 배틀 로얄은 물론 다양한 멀티플레이어 맵과 모드도 담아냈다.
또 콘솔 및 PC 버전의 ‘콜오브듀티: 워존’ 및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III 2023’과의 상호 진행도 공유도 지원된다. 액티비전 ID 로그인을 통해 획득한 대부분의 콘텐츠를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다.
현재 글로벌 사전등록은 5000만 이상이며 사전등록자에게는 ▲‘유죄 선고’ 고스트 오퍼레이터 스킨 ▲‘대악마’ M4 및 ‘지옥의 왕자’ X12 무기 도안 ▲‘적의 화염’ 레코드판 ▲‘어둠에 익숙함’ 휘장 등의 보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호요버스 ‘붕괴3rd’, 제2부 업데이트 적용
‘붕괴3rd’ 제2부 업데이트 |
호요버스는 SF 어드벤처 액션 게임 ‘붕괴3rd’에 제2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제2부는 지구와 달을 떠나 새로운 행성 ‘화성’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세나디아, 헬리아, 코랄리 등 3명의 새로운 멤버가 활약한다.
이용자는 메인 스토리 이벤트에 참여해 코랄리 신규 슈트 ‘발키리·블라스트’ 캐릭터 카드와 추천 무기를 얻을 수 있으며 누적 로그인 보상을 통해 추천 성흔 세트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오락실과 쇼핑몰이 마련된 현대 대도시 ‘옥시아’와 스팀펑크 스타일의 ‘랑추’ 세계도 경험할 수 있다. 2단 점프 모드를 활용해 공중 전투가 가능하며 순간이동을 통해 공간을 자유롭게 누빌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PC 환경에서의 원활한 플레이 지원을 위해 키보드와 마우스 설정도 추가했다.
오는 3월 2일에는 서울 홍대입구역 인근에서 음료와 특별한 쿠키를 증정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개최하며 4월에는 달콤커피와 협업도 예정됐다.
◆위메이드 ‘미르4’, 1200일 기념 축제 열린다
‘미르4’ 1200일 기념 이벤트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MMORPG ‘미르4’의 정식 서비스 1200일 기념 이벤트 ‘따스한 봄꽃 축제’를 29일 시작했다.
▲1200일 기념! 미르의 깜짝 선물 ▲봄의 향기 14일 출석 ▲호접몽의 봄꽃 교환 상점 ▲신룡의 축복 ▲설레는 7일 출석 ▲도전, 전설 정령보물 소환 등 총 6가지 이벤트로 구성됐다.
3월 27일까지 ‘봄의 향기 14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전설 체질 강화 상자’, ‘전설 승급 재료상자’ 등을 선물한다. 같은 기간 실패한 합성 이력 중 최고 등급 합성에 다시 도전하는 ‘신룡의 축복’ 이벤트도 2회 참여할 수 있다.
‘호접몽의 봄꽃 교환 상점’은 3월 13일까지 열린다. 사냥으로 획득한 봄꽃을 ‘호접몽’ NPC에게 가져가면 ‘전설 용신기 강화석’, ‘영웅 황금 도깨비’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도전, 전설 정령보물 소환’ 이벤트는 3월 4일에서 3월 6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용의 재료 소환권 선택 상자’와 ‘전설 사냥의 물약’을 얻을 수 있는 ‘설레는 7일 출석’ 이벤트도 마련했다. 3월 8일부터는 ‘1200일 기념! 미르의 깜짝 선물 이벤트’가 3일간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신규 캐릭터 ‘카티야’ 등장
‘이터널 리턴’ 신규 캐릭터 ‘카티야’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이 개발한 PC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72번째 신규 캐릭터 ‘카티야’를 추가했다.
‘카티야’는 드론으로 시야를 확보하면서 저격총의 긴 사거리를 활용해 상대에게 지속 피해를 가하는 캐릭터다. 주요 스킬은 ▲거리가 멀수록 더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조준 사격’ ▲지정한 위치의 시야를 밝히고 상대의 ‘트랩’과 ‘카메라’에 피해를 주는 ‘목표물 포착’ ▲전방에 탄을 발사해 피해를 입히고 뒤로 물러나는 이동 스킬 ‘접근 금지’ 등이다.
화려한 매화 장식이 특징인 ‘암향소영 츠바메’ 스킨과 ‘레니’ 이모티콘 4종도 추가됐다. 오는 3월 5일부터 화이트데이 기념 특별 스킨 ‘화이트데이 다니엘’도 선보인다. 3월 3일까지 ‘카티야 출시 기념 쿠폰 이벤트’도 연다. 3월 1일부터 6일까지 ‘웨스턴 디지털 슈퍼 컵’ 대회도 진행된다.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글로벌 4주년 ‘성전 페스티벌’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글로벌 출시 4주년 업데이트 |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의 글로벌 출시 4주년을 기념해 ‘성전 페스티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소환을 통해 900 마일리지를 달성하면 태생 UR 등급의 신규 영웅 ‘무너진 균형 혼돈 아서’를 이용할 수 있다. ‘생명의 불꽃 얼티밋 에스카노르’, ‘일곱 개의 대죄 초월자 반’, ‘저주의 굴레 연옥 멜리오다스’ 등의 인기 영웅도 등장한다.
넷마블은 3월 28일까지 ‘10 STEP’ 달성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최대 5종의 SSR 영웅을 선택해 UR 90 레벨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와 최대 ‘다이아’ 200개, 110개의 영웅 획득 기회를 부여하는 이벤트도 운영한다.
또 최대 80개의 ‘전설인장’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글로벌 4주년 소망 열쇠’를 얻어 ‘푸른 바람의 응원복’ 코스튬 또는 ‘성물’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