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 스트라이크 |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와 RPG ‘제노니아’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제노니아’는 한국 게임 최초로 미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한 게임이다.
‘소울 스트라이크’에는 ‘제노니아’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스테이지 ‘마계’를 오픈한다.
‘마계’는 제노니아 시리즈 스토리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스테이지로 반가운 얼굴인 ‘리그릿’을 비롯해 추억 속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스테이지는 보통부터 어려움까지 총 500단계로 구성되며, 입장에는 ‘마계 열쇠’가 사용된다. 하루 총 30분 마계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다.
스테이지 진행 보상으로는 ‘에테르’를 비롯해 특별 재화인 ‘Z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예전의 추억 속 컬래버레이션 스킬과 동료, 유물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스킬 ‘디바인 소드’는 원작에도 등장하는 궁극기로서 강력한 범위 공격이 가능하다. 신규 동료 ‘리그릿’도 등장하며, 제노니아 스토리에 중심이 되는 ‘성루석’은 방어 관련 능력치를 높여주는 신규 유물이다.
◆ ‘R2M’ 카오스 던전 ‘고대 용기의 전장’ 추가
R2M |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 MMORPG ‘R2M’에서 신규 카오스 던전 ‘고대 용기의 전장’을 추가한다.
‘R2M’의 카오스 던전은 여러 서버의 이용자들이 매칭되어 입장하는 콘텐츠다.
캐릭터 85레벨 이상의 회원은 게임 내 재화를 소모해 매주 화요일 5시부터 2일간 해당 신규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이와함께 기존에 6층까지 있었던 ‘메테오스의 탑’을 7층까지 확장한다. ‘메테오스의 탑’ 7층은 캐릭터 85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메테오스의 거신병’ 보스가 출현한다.
웹젠은 신규 초월 등급의 변신 유피테르 5종을 추가하고 관련 신규 도감에 적용한다.
한편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인게임 이벤트를 마련했다.
‘메테오스의 탑 정복 기원 출석 이벤트’를 통해 누적 10일차까지 각기 다른 아이템을 지급한다.
6가지 미션을 완료하면 각 항목당 상급의 변신 또는 서번트 뽑기권을 제공하는 ‘고대의 귀환 미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 ‘블랙클로버 모바일’ 챕터 11 ‘로열나이츠 선발 대회’ 공개
블랙클로버 모바일 |
빅게임스튜디오(대표 최재영)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에서 신규 챕터와 시즌 1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챕터 11 ‘로열나이츠 선발 대회’가 공개됐다. 신규 시즌을 맞아 월드보스 : 아크벨록스의 등장 및 SSR 등급 마도사 ‘검은 폭우’ 조라와 ‘운명의 실’ 바네사의 신규 픽업 등이 진행된다.
‘로열나이츠 선발 대회’는 클로버 왕국의 축제인 성과제를 배경으로 마법 기사단의 성적 순위가 발표된다. ‘월드보스 : 아크벨록스’는 기간 한정으로 즐길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검은 폭우’ 조라는 ‘재 마력탄’과 ‘함정 설치’ 스킬을 사용한다.
함정 마법진을 몸에 둘러 지정한 아군에게 강화 효과를 부여하는 필살기 ‘트랩 프로텍션’을 보유하고 있다.
‘운명의 실’ 바네사는 붉은 실을 활용한 스킬 ‘붉은 실의 채찍’과 ‘보호의 실’을 사용하고 필살기 ‘운명의 붉은 실’ 발동 시 단일 아군에게 강화 효과를 부여한다.
◆ 서머너즈 워, ‘더 위쳐3’ 컬래버레이션 ‘더 재미있게 즐긴다~’
서머너즈 워 |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CD 프로젝트 레드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이하 더 위쳐 3)’와의 컬래버레이션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주간 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벤트는 3월 31일까지 매주 게임을 플레이하며 미션을 완수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게임 플레이를 통해 ‘위쳐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선물의 누적 수량에 따라 태생 4~5성 전속성 컬래버 캐릭터 중 하나를 소환할 수 있는 ‘위쳐 소환서’를 비롯해 컬래버 이모티콘 4종, 에너지 등 보너스 선물도 제공된다.
인기 컬래버 콘텐츠 중 하나인 미니게임 ‘궨트’에 프리 모드가 추가됐다.
‘궨트’는 서머너즈 워 몬스터와 컬래버 캐릭터 등의 카드로 덱을 구성해 주차별로 지정된 상대와 대결하는 PvE 콘텐츠다.
더불어 룬 관리 메뉴에 부옵션 수치 세부 검색 기능이 추가되고 월드 아레나에 리플레이 검색 필터가 개편되는 등 플레이 편의성을 높이는 업데이트가 다양하게 진행됐다.
◆ ‘디펜스 더비’ ‘개구리 왕자 3세’ 출시
디펜스 더비 ‘개구리 왕자 3세’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에 야수 종족의 물리 타입 유닛 ‘개구리 왕자 3세’를 출시했다.
‘개구리 왕자 3세’는 근거리 단일 딜러 유닛으로 몬스터에게 해로운 효과를 부여한다.
특수 능력으로는 보유한 더비칩이 많을수록 몬스터가 받는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위압’을 가지고 있다.
더비칩의 전략적 활용도가 높은 유닛으로 스카우팅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으며, 동일 종족 및 타입과 배치 시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이용자는 3월 13일 9시까지 제공되는 ‘더비 난투 – 개구리 왕자 3세 미러전’을 통해 신규 유닛을 경험해 보고, 영원의 깃털 및 시즌 포인트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3월에는 신규 시즌 ‘신비의 숲속’과 함께 새로운 정령 유닛을 선보인다.
3월 13일부터 만나볼 수 있는 ‘꼬마 사티로스’는 정령 종족의 물리 타입 유닛으로 특정 횟수만큼 공격할 때마다 강력한 캐터펄트 샷을 발사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