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오늘의 사건·사고

스타필드 안성서 번지점프 추락사고…60대 여성 사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7일 문을 연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스타필드 안성에서 시민들이 입장을 위해 줄 서 있다. 2020.10.7.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안성시 공도읍 스타필드에 있는 실내 놀이시설에서 26일 60대 여성이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안성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20분경 스타필드 3층에 있는 성인 전용 놀이 체험장 ‘스몹’에서 번지점프 체험을 하던 임모 씨(69)가 8m 아래 콘크리트 바닥으로 추락했다. 스몹은 임대 매장 중 한 곳으로 클라이밍과 트램펄린, 농구 등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임 씨는 심정지 상태로 심폐소생술을 받으며 병원에 이송됐으나 1시간여 만인 오후 5시 25분 숨졌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당시 임 씨가 카라비너(연결고리)를 결착하지 않은 상태였던 것을 확인했다. 이 놀이기구는 체험자가 몸에 하네스(가슴 줄)를 두르고 이를 카라비너로 천장 밧줄과 연결하는 방식이다. 모든 안전 장비를 제대로 착용하면 체험자가 땅에 떨어지기 전에 서서히 속도가 줄어 추락 사고를 방지하는 구조다. 당시 기구의 상부와 하부에는 모두 안전 요원이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사고 매장을 대상으로 안전 조치가 미흡하지 않았는지 등을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책임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 또는 중대시민재해 등을 적용해 처벌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스타필드 안성은 지하 2층~지상 3층, 총넓이 24만 ㎡ 규모의 복합 쇼핑몰로, 신세계프라퍼티가 2020년 10월 7일 개장했다. 스타필드 측은 “안성 지점의 스몹은 당분간 휴점하며 하남, 고양, 수원 지점의 스몹은 안전점검을 위해 27일 휴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이경진 기자 lkj@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