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에듀테크 기업 아이포트폴리오의 리딩앤은 클래스팅, 로지브라더스의 코드모스와 함께 현직 초·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 선도학교 준비, 가장 쉽게 끝내기’ 온라인 강연을 오는 오는 28일 오후 4시 줌 웨비나 라이브를 통해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리딩앤은 영어, 클래스팅은 수학, 코드모스는 코딩 등 각 전문화된 영역별로 3사가 운영 중인 서비스 소개와 더불어 AI 수업 활용법과 구체적인 가이드를 제시할 예정이다.
우선 첫번째 세션에서는 용천초등학교 최수형 교사가 3개사의 서비스를 실제 교육현장에서 사용한 ‘AI 코스웨어 활용 사례’ 경험을 발표한다. AI 코스웨어를 활용한 학습자 데이터 기반 맞춤형 학습 제공 사례 및 학생들의 생성형 AI 활용 사례, 학생과 학부모들의 반응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두번째 세션에선 클래스팅의 양해준 매니저가 ‘클래스팅 AI 도입 가이드’에 대해 강연한다. 학생들에게 학교 및 학급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AI 기반 학생별 맞춤 학습 지도 방법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세번째 세션에선 리딩앤의 정다원 프로가 ‘리딩앤 영어 도입 가이드’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리딩앤 서비스를 통해 공교육 현장에서 리딩앤의 5단계 다차원 읽기 (MDR) 방식의 적용과 AI 영어 대화 서비스 로라(LAURA)의 활용법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에선 코드모스 최수연 교육 연구원이 ‘코드모스 도입 가이드’에 대해 강연한다. 수준별 소프트웨어(SW) 학습 코스 소개보터 AI 기반 개인 맞춤형 수업 모형, AI 코스웨어 활용 주제 중심 수업 설계 방법 등 교육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학습법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를 준비한 리딩앤 김성윤 대표는 “2024년도 디지털 선도학교 1000개 학교 확대를 앞두고, 공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이고 효율적으로 도입될 수 있는 AI 에듀테크 활용을 통해 선생님들의 이해도 제고에 주력하겠다”면서 “현직 초·중·고등학교 교사들의 생생한 목소리와 피드백을 반영할 수 있는 만남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