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4 (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 2024 배움중심 공동연수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행복하고 탁월한 방과후 과정 담당자 되기

스포츠서울

26일 열린 2024 배움중심 공동 연수 모습. 사진|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원장 이현숙)은 2월 26일(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 대강당에서 도내 국‧공‧사립유치원 방과후 과정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 배움중심 공동 연수(미래를 잇다 1: 유치원 방과후 과정)’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방과후 과정 담당자의 교육력을 강화하여 유아의 건강한 발달과 성장을 돕고, 협력적 유아교육공동체 기반을 마련하고자 진행된다.

‘더 나은 강원유아교육을 만들어 가는 행복하고 탁월한 방과후 과정 담당자 되기’를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연수는 방과후 과정 담당자의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마음챙김-작가와의 만남’으로 문을 연다.

스포츠서울

26일 열린 2024 배움중심 공동 연수 모습. 사진|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한 △‘나답게, 너답게, 함께’ 존중으로 열어가는 강원유아교육 강연, 유아 긍정적 행동 지원을 위한 △‘유아의 빛깔 담아내기로 행복한 방과후 교실 만들기’ 강연이 진행된다.

이현숙 원장은 “미래사회의 변화와 요구에 대응하는 방과후 과정 담당자의 역량 강화로 더 나은 강원유아교육을 정립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모든 유아의 더 나은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공동체 간 유기적인 소통과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