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3 (토)

"차은우보다 이재명이 이상형"…민주당 '전략공천' 안귀령 과거 발언 화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앵커 출신 안귀령, 전략공천

더불어민주당이 서울 도봉갑에 전략공천한 안귀령 상근부대변인의 이재명 대표를 향한 과거 발언이 화제다.

안 부대변인의 공천 소식이 전해진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안 부대변인이 지난해 2월 동아일보 유튜브 채널 '기웃기웃'의 '복수자들'에 출연해 '외모 이상형 월드컵'을 진행한 콘텐츠가 확산되고 있다.
아시아경제

23일 더불어민주당이 서울 도봉갑에 전략공천한 안귀령 상근부대변인의 과거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이미지출처=동아일보 유튜브 채널 '기웃기웃' 캡쳐]


진행자가 "이재명 대 문재인"이라고 묻자 안 부대변인은 이재명이라고 답했고 이후 "이재명 대 조국", "이재명 대 차은우"에서도 모두 이재명이라고 답변했다. 출연진들은 아이돌이자 배우인 차은우와의 대결에서도 이재명을 택하는 답변에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안 부대변인은 YTN 앵커 출신으로, 현재 김어준 씨가 운영하는 유튜브 방송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 출연 중이다.

안 부대변인이 공천받은 도봉갑은 최근 불출마를 선언한 인재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지역구다. 인 의원은 19대 총선에서 당선된 이후 내리 3선을 지냈다.



김은하 기자 galaxy65657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