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2 (수)

이슈 국회의원 이모저모

신태용 전 축구 대표팀 감독, 김은혜 국민의힘 예비후보 지지 선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300]

머니투데이

[도하(카타르)=뉴시스] 김근수 기자 = 신태용 인도네시아 축구 대표팀 감독이 28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16강전 호주 대 인도네시아의 경기장으로 입장하고 있다. 2024.01.28.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태용 전 대한민국 축구팀 감독이 이번 총선에서 김은혜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전 대통령 비서실 홍보수석)를 지지한다고 20일 선언했다.

김은혜 예비후보 캠프에 따르면 신 전 감독은 이날 오후 2시 성남 분당구 소재 김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오는 4월 총선에서 김 예비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신 전 감독은 "분당구을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김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한다"며 "김 예비후보는 당선되는 즉시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사람"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회의원은 골목대장을 뽑는 게 아니다"라며 "분당 주민의 더 나은 삶을,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일할 진짜 일꾼 김은혜가 필요하다"고 했다.

신 전 감독은 과거 K리그 축구팀 성남 일화 천마의 프랜차이즈에서 선수와 감독 생활을 했다. 이후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감독을 거쳐 현재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고 있다.

성남 분당구을에서는 김 예비후보와 김민수 국민의힘 대변인(전 경기도당 성남 분당구을 당협위원장) 등의 경선이 예정돼 있다.

정경훈 기자 straight@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