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병원코디네이터 외 민간자격증 과정 무료수강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간자격증 교육기관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이 새해를 맞아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바리스타, 아동심리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CS강사 자격증 외 80여가지의 민간자격증 과정 수강을 무료지원 한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사진제공=이미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은 성형외과나 치과, 피부과 등에서 고객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위하여 취득하며, CS교육과도 연계되어 있어 CS강사 과정과 병행 취득하기도 한다. 경쟁적으로 더욱 발전하는 병원서비스에 발맞춘 과정으로 취업준비생뿐 아니라 병원 재직자들도 추가적으로 취득하는 과정이다.

한 집 건너 한 집이 커피전문점일 정도로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의 열기 또한 식지 않고 있다. 커피를 정해진 매뉴얼대로 제조하는 것도 좋지만, 개성 있고 더욱 맛좋은 커피를 위해서는 원두와 로스팅을 비롯한 배경 지식은 필수적이므로 꾸준한 인기 과정 중 하나이다.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아동상담의 이해와 상담 이론, 그리고 각종 매체와 방법을 이용한 치료방법 예시 및 문제행동 사례까지 수강과정에 포함되어 있어 이론과 실제 모두를 공부해볼 수 있다. 꼭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아이를 위하여 부모님들이 수강하기도 하는 과정이다.

반려동물 관련 산업이 확장됨에 따라 반려동물의 특성과 위생 및 질병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는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도 각광받는 과정이다. 이를 비롯하여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반려동물장례지도사, 펫푸드스타일리스트 과목도 개설되어 있어 반려동물 관련 창업, 취업 등을 준비하는 많은 수강생들이 취득하고 있다.

이와 같이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미래 유망한 과정들을 온라인으로 수강해보고 자격증 취득까지 가능한 80여가지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또한 수강료와 시험응시료가 무료로 지원되며 합격 후 자격증 발급에만 비용이 발생한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새로운 목표를 가지고 내일을 준비하는 학습자들에게 더 넓게 무료수강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전했다.

무료수강신청은 최대 3과목까지 제공되며,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중기&창업팀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