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의 28.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낙하, 파밍, 생존에 변화를 주는 새로운 요소와 기능이 도입됐다.
론도 맵에 추가된 전기자동차 ‘피코 버스’는 배터리로 작동하는 6인승 차량으로 월등한 가속을 자랑한다. 부스트 사용 시 최고속도 시속 127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팀워크를 강화하고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새로운 ‘지형지물 넘기’ 기능도 추가됐다.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탈 것을 뛰어넘을 수 있다. 2인 협동 지형지물 넘기를 통해 이용자 혼자 도달할 수 있는 높이보다 높은 곳까지 점프할 수 있으며 높은 곳에 있는 팀원의 손을 잡고 올라갈 수도 있다.
건플레이의 밸런스도 개선돼 ‘JS9’ 및 ‘산탄총’의 성능이 조정됐다. 경쟁전 시즌 28 시작과 함께 시즌 27의 보상을 부여한다.
이외에도 ▲론도 맵 마켓에 신규 무기 및 회복 아이템 추가 ▲연료통 아이템의 사용성 개선 ▲다수의 이용자가 밀집한 상황에서의 성능 안정화 개선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디아블로4’, 달의 각성 이벤트 실시…개발진 설 인사 영상도 공개
‘디아블로4’ 달의 각성 이벤트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디아블로4’의 기간 한정 이벤트 ‘달의 각성’을 오는 21일 오전 3시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달의 신단’을 찾아 활성화해 50%의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며 이동 속도 30% 증가 효과와 선조의 가호 평판도 얻을 수 있다. 선조의 가호 평판을 케드바르두의 북쪽 구역인 달밤 시장으로 가져가면 호화로운 달의 소생 테마 보상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또 악몽 던전 인장을 사용해 일정 확률로 해당 던전에서 달의 신단만 생성되는 선조의 가호 던전 속성을 얻을 수 있다. 해당 던전을 완료하면 10%의 추가 문양 경험치도 받는다.
디아블로4 개발팀의 조 셜리 게임 디렉터와 한국인 개발자인 폴 리 선임 게임 프로듀서의 설 인사 영상도 공개됐다 조 셜리 디렉터는 한국 커뮤니티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밸런타인 데이 이벤트
‘고양이와 스프’ 밸런타인 데이 이벤트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모바일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에서 밸런타인데이 기념 테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한정 아이템 ‘언제 어디서나 팝콘’, ‘분홍 체크 원피스’, ‘하얀 브이넥 니트’를 포함해 ‘보석 500개’, ‘천문대 티켓’ 등 다양한 밸런타인데이 테마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에서 ‘보석’과 ‘가구 코인’, ‘별마카롱’ 등 인게임 아이템과 함께 이벤트 재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분홍 꽃 스탠드’, ‘사랑이 가득한 선물’ 등의 밸런타인 한정 보상과 교환 가능하다.
게임 시설 2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조리 시설 ‘토마토 썰기’에서는 고양이가 토마토를 자르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휴식 시설 ‘타워 볼’에서는 고양이가 타워에 위치한 공을 가지고 노는 장면도 확인 가능하다. 짧은 꼬리를 가진 똑똑한 신규 고양이 ‘아메리칸 밥테일’도 추가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