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CI.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 748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58% 줄어든 수치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241억 원으로, 전년보다 11% 감소했다. 다만 '아키에이지 워',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에버소울' 등 신작 출시와 '오딘: 발할라 라이징',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등 라이브 게임 성과로 3년 연속 연간 매출 1조 원을 이뤄냈다.
4분기에는 주요 게임들의 업데이트 효과와 영업 비용 효율화 등으로 매출 2392억 원, 영업이익 141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 57% 증가한 수치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라이브 서비스 강화 △주요 게임들의 서비스 지역 확장 △‘글로벌’ 시장 겨냥한 신작 개발 등에 주력해 지속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엑스엘게임즈 등 자회사와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PC온라인 및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 기반의 게임들을 선보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모바일 게임으로 ‘아키에이지 워’를 대만, 일본, 동남아시아 등 9개국에, ‘에버소울’을 일본 지역에,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북미유럽 지역 등 주요 라이브 게임 해외 시장에 출시한다. 크로스플랫폼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 ‘롬(R.O.M)‘, 로그라이크 캐주얼 ‘Project V(가제)’, 액션 RPG ‘가디스 오더’, 서브컬쳐 육성 시뮬레이션 ‘Project C(가제)’ 등의 신작을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PC온라인 및 콘솔 게임으로, SRPG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핵앤슬래시 '패스 오브 엑자일2(POE2)', AAA급 대작 ‘아키에이지2’, 웹소설 지식재산(IP) 기반의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검술명가 막내아들(가제)’ 등을 준비 중에 있다. 블록체인 온보딩 프로젝트로, 글로벌 IP 활용 스포츠 시뮬레이션 게임, 캐주얼 육성 게임 등 각기 다른 매력의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올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 지속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효율적인 운영’을 넘어 ‘생산성을 높이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수준 높은 글로벌 이용자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발굴해 중장기적인 모멘텀을 갖춰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투데이/임유진 기자 (newjea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