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파주시, 취약계층 주택 개조 지원…41가구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파주시는 주거환경 개선이 절실한 취약계층의 주거수준 향상을 위해 '2024년 경기도 주택 개조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연합뉴스

파주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상 사업은 ▲ 어르신 안전하우징 ▲ 햇살하우징 ▲ 아동 주거 빈곤 가구 클린서비스 등 3개 사업으로, 시는 예비 대상자를 포함해 모두 41가구를 모집한다.

어르신 안전하우징 사업은 노인들의 안전을 위해 주거 내 안전사고 위험 요인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가구당 최대 500만원을 지급해 미끄럼방지 패드·보호 난간 부착, 손잡이·경사로 설치, 문턱 제거, 실내 조도 개선 사업을 진행한다.

햇살하우징 사업은 중위소득 50% 이하(4인 가구 기준 280만원) 저소득층의 난방비와 전기료 절감 등을 지원하는 에너지 효율화 사업이다.

가구당 500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창호·문 교체, 벽체 내 단열 보강, 보일러 교체, 엘이디(LED) 조명 등 고효율 조명기기 교체, 고효율 냉난방기 설치·교체 등이 지원 대상이다.

아동 주거 빈곤 가구 클린서비스 지원 사업은 반지하·옥탑 등 열악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아동 가구의 주거환경 및 위생개선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곰팡이·해충 제거, 소독 방역, 도배·장판, 수납 정리, 청소, 건조기·세탁기·공기청정기 등 주거환경 개선에 3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사업별 모집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청 주택과 주거지원팀(☎ 031-940-4706)으로 확인하면 된다.

ns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