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정읍시 ‘워크온 소상공인 연계챌린지’ 참여 업체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북 정읍시보건소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소상공인 연계챌린지를 함께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워크온’은 자신의 걸음 수를 측정하고, 챌린지를 통해 일정 걸음 수를 모으면 선물을 주는 앱이다.
아시아경제

정읍시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소상공인 연계챌린지를 함께할 업체를 모집한다.[사진제공=정읍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연계챌린지는 챌린지 기간 동안 목표를 달성한 시민에게 소상공업체 이용 쿠폰(1만원)을 지급,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소상공인 챌린지 참여 업체 모집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23일까지이며, 일반음식점업, 휴게음식업점, 제과점업을 대상으로 한다.

단, 최근 2년 이내 식품위생법상 행정처분 사항이 있는 업소 및 프랜차이즈 영업점은 제외한다.

시는 신청한 영업점 중 챌린지 참여자의 선호도 조사에 따라 15개 내외의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걷기 앱 ‘워크온’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의 생활 속 걷기 운동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워크온’챌린지는 정읍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현재 1만 2200여명이 가입해 걷기에 동참하고 있다.

특히 마일리지 등 다양한 챌린지를 도내 최대 규모로 운영해 지난해에는 총 3만 7700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읍=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