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분야별 수상 – 의료/헬스케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내 대표 싱크탱크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지난 한 해 동안 산업별로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발표했다. 올해는 금융 / 통신 / 공공 / 식품-소비재 / 가전-산업재 / 의료-헬스케어 / 생활서비스 / 교육 등 총 8개 분야에서 49개 기업·기관의 60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아래는 의료/헬스케어 분야 수상의 주인공들이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로봇수술·중입자치료 등 최첨단 시설 도입

종합병원 세브란스병원

세브란스병원이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종합병원 부문에서 수상했다.

세브란스병원은 국민건강 증진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로봇수술·중입자치료 등 최첨단 의료시설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국내 의료 수준을 진일보시켜 병원 본연의 역할에 충실함은 물론 ‘환자 중심 병원’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구축해 환자 중심 의료 서비스 체계를 만들었다.

세브란스병원은 치료와 진료만을 목적으로 한 기존의 병원 공간 구성에도 변화를 주며 환자 만족에 한 걸음 다가섰다. 실내정원·공연장·갤러리 등 휴게와 문화 공간을 마련했다. 또 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 마음이 불안한 환자를 위해 기도하는 의사 캠페인, 비대면회진시스템 등 병원 서비스 혁신으로 환자 중심과 만족에 더욱 충실했다.

지난해 세브란스병원은 중입자치료센터를 개소했다. 중입자치료는 전립선암뿐 아니라 폐암·간암 등 혈액암을 제외한 대부분의 고형암에 탁월한 치료 효과를 보인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누적 매출 534억원 기록 … 비타민 시장 1위

기능성 비타민 GC녹십자, 비맥스 ★★★

GC녹십자의 비맥스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기능성 비타민 부문에서 수상했다. 3년 연속이다.

‘비맥스’ 시리즈는 2012년 출시해 다른 비타민 브랜드보다 한발 늦게 시장에 진입했지만, 적극적인 마케팅과 입소문으로 빠르게 성장 중이다.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한 특색 있는 8종의 제품 시리즈를 전개해 2020년부터 비타민 시장 매출 1위를 지키고 있다.

약국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비맥스 시리즈는 지난해 11월까지 누적 매출 534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같은 기간 판매량 2위 제품군의 판매액을 약 10% 웃도는 수치다. 2017년 처음으로 연 매출 100억원을 달성한 이후 매년 50%씩 가파르게 성장해 2021년에는 연매출 500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지난해부터 비타민 B군을 강화한 활성화 비타민이 주목받고 있다. 비타민 B군은 육체 피로, 체력 저하 개선 효과가 있는데, 비맥스 시리즈는 비타민 B군에 10여 종의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을 균형 있게 담아 신경·근육 통증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함량·고기능성의 개별인정형 유산균 함유

프로바이오틱스 CJ웰케어㈜, 바이오코어

CJ웰케어㈜의 바이오코어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프로바이오틱스 부문에서 수상했다.

바이오코어는 10년간 쌓은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함량·고기능성 유산균 시장을 선도하는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다.

바이오코어는 지난 2013년 개별인정형 유산균인 ‘CJLP 133’으로 만든 ‘BYO 피부유산균’을 시작으로 유산균 시장에 진출해 마이크로바이옴(인체에 사는 박테리아·바이러스 등 모든 미생물) 연구개발에 힘썼으며, 유산균을 직접 생산하고 유통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주력 제품인 ‘바이오코어 건강한 생 유산균 500억’은 CJ가 8년간의 연구개발로 발견한 특허 유산균 CJLP133을 이용해 식약처에서 국내 최초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유산균이며, 유산균의 자체 생명력이 우수해 상온에서 살아있는 유산균을 최대 함량으로 일일섭취량 500억 균수를 담은 국내 유일의 제품이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의 키 성장 돕고 필수 영양까지 담아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교원, 키클랩 HT042

㈜교원의 키클랩 HT042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 수상했다.

키클랩 HT042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은 HT042(황기추출물 등 복합물)를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아연·비타민D·비타민B1·B2·B6·나이아신 등을 포함하고 있다.

키클랩 HT042는 ▶뼈 형성 및 유지 ▶정상적인 면역 기능 ▶에너지 생성 등을 도와 키 성장은 물론 아이들 필수 영양까지 챙길 수 있도록 했다.

제형은 아이들의 선호도를 고려해 포도 맛 젤리로 만들어졌으며,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이고자 개별 포장된 스틱 타입으로 구성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교원 관계자는 “아이들 지적 성장에 도움을 줄 교육 상품뿐만 아니라 아이가 건강한 성장 습관을 지닐 수 있도록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95개 기업에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디지털헬스케어솔루션 ㈜에임메드, 에임메드

㈜에임메드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디지털헬스케어솔루션 부문에서 수상했다.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에임메드는 1999년 설립 이후 20년 이상 국내에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개발·론칭해왔다. 세부적으로 ▶고객의 질병 예방 ▶건강증진 및 질환 관리를 위한 헬스케어 서비스 ▶건강관리 솔루션 개발 ▶시니어케어 사업 ▶의료기기 진단 시약의 개발·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영위해가고 있다. 이 밖에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예측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만들고, 고령자의 삶을 케어하는 ▶‘간병-요양-웰 다잉 통합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에임메드는 395개 기업, 7개 보험사, 1개 재보험사, 8개 글로벌 제약회사, 공공기관에 건강상담 및 간병인 매칭 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2월에는 에임메드가 개발한 디지털 불면 치료기기 Somzz가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 허가를 받기도 했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피부 상태에 따라 부위별 맞춤 리프팅 가능

피부미용 의료기기 ㈜클래시스, 슈링크 유니버스

㈜클래시스의 슈링크 유니버스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피부미용 의료기기 부문에서 수상했다.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기업인 클래시스가 선보인 ‘슈링크 유니버스(UltraformerMPT)’는 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으로 조직을 응고해 눈썹 리프팅에 사용하는 의료기기다. MP 및 노멀 등 두 가지 모드로 선 또는 점 타입의 조사 형태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강한 초음파 에너지를 원하는 부위에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울트라 부스터 핸드피스 전용 3개의 펜타입 카트리지를 추가해 굴곡진 부위에도 섬세한 시술이 가능하다. 피부 상태에 따라 카트리지를 선택해 부위별 맞춤 시술도 할 수 있다.

‘원하는 대로 리프팅’을 모토로 한 슈링크 유니버스는 국내 시장에서 지난 2022년 론칭 이후 출시 2년 만에 약 1700대 이상의 장비 판매고를 달성했다. 국내뿐 아니라 브라질, 태국, 일본, 호주, 대만 등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