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더존비즈온, AI기업 선언…새슬로건 'AX, beyond DX'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분기부터 AI 기반 업무 환경 및 도구 출시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더존비즈온(012510)은 AI 전환(AI Transformation, AX)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정체성을 담아 새 브랜드 슬로건을 ‘AX, beyond DX’로 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X, beyond DX’는 통해 AI 기업으로의 진화한다는 더존비즈온의 의지를 담았다. 더존비즈온은 기업, 금융, 커머스, 헬스케어, 공공, 정보 등 분야에서 AI 활용의 가치를 높이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통합 플랫폼을 구축했다. 그동안 축적해온 양질의 기업 데이터가 더존비즈온 AI 서비스의 강점이라는 설명이다.

1분기부터 연중 순차적으로 AI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기업의 경영 및 실제 업무 프로세스에 내재화한 AI 기반의 업무 환경과 도구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지원한다. 공공기관 및 연구, 의료기관에 맞춰 데이터 수집·가공·분석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AI 서비스도 선보인다. 자체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 역량도 AI와 접목한다.

빅테크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한다. 지난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더존 솔루션 on AWS’를 준비 중이다. 또 마이크로소프트(MS)와도 AI 접목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더존비즈온이 주목하는 AX의 핵심은 데이터로, 기술력이 상향 평준화된 AX 시대의 경쟁력은 결국 데이터 품질이 좌우할 것으로 예측된다”며 “더존비즈온이 쌓아온 기업의 고품질 데이터와 첨단 기술력, 전문인력의 혁신적인 역량을 더해 AI 분야의 선도적 입지를 확립하고 국내외 AX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