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부산 기장군은 친환경(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하는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보조금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2024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저녹스 보일러는 연소 시 화염온도·산소농도 조절·연소 가스 체류 시간 단축 등으로 질소산화물(NOx) 발생량을 억제하고 연소 효율이 증대된 고성능 버너다.
지원 대상은 2024년에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로 설치(교체)하는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으로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소유의 시설물, 무허가 건축물에 설치하는 보일러는 제외된다.
올해 지원 물량은 저소득가구 114대로 지원 금액은 1대당 60만원이다. 지원 신청은 주택 소유자나 주택 소유자의 동의를 받은 세입자가 신청하거나, 보일러 공급자가 대리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대상자가 보조금 지급 요청서 등 제출 서류를 준비해 기장군 환경위생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되며, 오는 2월 1일부터는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기장군 관계자는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 시, 일반 보일러에 비해 가격이 약 20만원 비싸나 연간 최대 13만원 연료비 절감된다"며 "환경 보호는 물론 난방비 절감을 위해서도 많은 주민들이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일러 구매·설치 관련 사항은 보일러 대리점, 보일러의 환경표지 인증 확인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홈페이지 정보마당 자료실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