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의 일환으로 고려대 데이터인공지능법 연구센터(공동대표 김상중 교수, 이성엽 교수)는 2022년 제1기에 이어 올해에도 제2기 “데이터·인공지능법 전문과정”(Advanced Program for Data&AI Law)을 개설할 예정이다.
최근 디지털 기술혁신 등을 통하여 데이터의 사회적·산업적 가치와 더불어 이를 활용하기 위한 생성형 인공지능, 플랫폼 등의 기술 발전으로 다양한 법적・사회적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올해는 작년부터 이어져 온 생성형 AI가 기업과 개인의 일상으로 파고 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른 법적, 정책적 이슈도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데이터·인공지능법 전문과정은 이러한 디지털 대전환에서 비롯하는 복잡다기한 법적 과제와 문제에 대하여 강의 및 토론하는 강좌를 제공한다.
국가와 공공기관, 로펌, 사기업체 등 사회 각 분야에서 데이터, 인공지능 등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공공기관 및 사기업의 임직원, 변호사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데이터, 인공지능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1기와 달리 1년 과정으로 개설되어 보다 내실있는 교과과정 운영과 원우 간 교류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며, 4월부터 11월까지 17주 33개 강좌와 워크샵, 공개세미나로 구성될 예정이다.
본 과정을 수료하는 경우 고려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고 고려대학교 총교우회 정회원 자격도 부여된다.
원서접수는 2024년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이며, 그 외 세부 사항은 고대 데이 터·인공지능법 연구센터(02~3290~2874)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