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9 (토)

이슈 로봇이 온다

티랩스-마음AI, AI기반 자율주행 로봇 맞손[CES 2024]]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로봇제어 및 디지털트윈 기업 티랩스가 마음AI(이하 마음AI)와 CES2024 현장에서 전략적 사업제휴를 맺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ㆍ가전 전시회 CES2024에 각각 참가 중인 티랩스와 마음AI는 10일(현지시간) 공간학습 인공지능을 활용해 완전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한 로봇 및 차량의 세계 범용모델을 공동개발 하는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 협약을 통해 티랩스는 독점 개발해 보유하고 있는 실감 공간 복제 기술과 정밀한 공간 스캔을 가능케 한 다년간의 로봇제어 경험을 공유하고, 인공지능 모델의 공간학습을 위해 실내 지도 등 다양한 형태의 공간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마음AI는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해 인공지능의 ‘고도화 학습’을 진행, 실제 공간에서도 로봇이나 차량 등의 주행 기기들이 자율 이동과 동작을 수행할 수 있는 제어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미 양사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경기도 성남에 있는 마음AI 본사 공간을 이용하여 시범사업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티랩스 황병구 대표는 “이번 마음AI와의 제휴로 티랩스의 공간 복제 기술이 다양한 첨단사업영역에서 활용되기 시작한 만큼 앞으로도 위치정보와 실감 모델링을 결합한 ‘정밀실감지도’의 밝은 미래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이투데이/라스베이거스(미국)=송영록 기자 (syr@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