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세종시, 2023년 안심식당 운영 지자체 평가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올해 50여 곳 추가 지정 계획

더팩트

세종시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3년 안심식당 운영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해 농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세종시


[더팩트 | 세종=김은지 기자] 세종시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3년 안심식당 운영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해 농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시는 2022년 상반기 평가 전국 1위에 이어 2회 연속 전국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평가는 전국 안심식당 지정 운영 17개 시도 및 225개 시군구 대상 5개 분야, 9개 항목 평가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됐다.

안심식당은 코로나19를 계기로 감염병에 취약한 우리 식사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 2020년 처음 도입됐다.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업소는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3대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시는 네이버·카카오맵 등에 위치 및 기본정보가 표출된다는 점과 함께 시 누리집에 안심식당 업소 정보를 게시하는 등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특전(인센티브)을 적극 안내했다.

현재 세종시 안심식당은 모두 398개소다. 올해 50여 개소를 추가 지정해 안전한 식문화 조성과 외식산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양완식 보건복지국장은 "앞으로도 안심식당 지정·운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안전한 식사문화 정착과 함께 어려운 경기 상황에 침체된 외식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