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그룹 AI 기반 교육 솔루션 '엘리스LXP'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엘리스그룹이 이달 9일(현지시각)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4' 참여하며 새해 첫 글로벌 행보에 나선다.
올해 처음으로 CES에 참여하는 엘리스그룹은 유레카파크 내 통합한국관에 부스를 마련하고, AI 기반의 교육 플랫폼 '엘리스LXP'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엘리스LXP는 세계 최대 코딩 학습 데이터(10억건) 기반으로 연구된 AI 기반의 교육 실습 플랫폼이다. 자체 개발한 AI 기술로 영상 등의 학습 자료를 음성 및 자막 번역할 수 있고, 글로벌 기업간거래(B2B) IT 교육 기업 플루럴사이트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지난해에는 글로벌 교육시장 조사기관 '홀론 IQ(Holon IQ)'에서 선정한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에 3년 연속 선정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엘리스그룹은 CES 2024 참여를 시작으로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한다. 지난해 싱가포르 법인 설립을 완료했으며, 올해부터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한 APAC(아시아·태평양)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엘리스LXP는 다양한 과목을 학습할 수 있는 범용성 높은 교육 솔루션이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CES 첫 참여를 시작으로 싱가포르대, 기업 등으로 교육 솔루션 비즈니스를 확장해 글로벌 AI 에듀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