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민주당 "이재명, 1월 3일 청와대 영빈관 신년 인사회 참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가 내년 1월 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리는 신년 인사회에 참석한다고 밝혔습니다.

강선우 대변인은 오늘(21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는 내년 1월 3일 청와대 영빈관 신년 인사회에 참석한다"고 말했습니다.

강 대변인은 "대통령실에서 초청장이 왔고, (이 대표가) 보고를 받자마자 수락했다"며 "신년회가 국민 통합과 민생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다만, 민주당 측은 이후 별도 공지를 통해 신년회 초청장을 발송한 곳이 대통령실이 아니라 행정안전부라고 정정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이 대표가 내달 신년 인사회에서 만나면 지난 10월 31일 윤 대통령의 국회 시정연설 이후 두 달여 만에 재회하게 됩니다.

당시 윤 대통령과 이 대표는 시정연설 전 사전 환담 자리에서 짧게 만났습니다.

현 정부 출범 후 윤 대통령과 이 대표가 사실상 처음 소통하는 자리라서 환담에 관심이 쏠렸으나, 두 사람은 특별한 얘기는 나누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내달 신년 인사회에서도 사전 환담처럼 5부 요인, 여야 지도부 등 참석자들이 많아 윤 대통령과 이 대표 사이에 많은 얘기를 나누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관측이 나옵니다.

여권과 민주당은 그동안 윤 대통령과 이 대표의 회동 문제를 놓고 여러 차례 신경전을 벌였습니다.

이 대표는 지난해 8월 당 대표 취임 당시와 올해 신년 기자회견 등에서 윤 대통령을 향해 거듭 영수 회담을 제안했지만 결국 성사되지 않았습니다.

이 대표를 포함한 민주당 지도부는 올해 초 열린 신년 인사회에는 불참했습니다.

당시 천준호 당 대표 비서실장은 "신년 인사회에 초청한다는 메일이 대표 메일로 접수됐고, 예정된 일정이 있어서 참석하기 불가능하다고 회신했다"고 설명한 바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장민성 기자 ms@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