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남윤승 오지엔 대표 게임산업발전유공 대통령상…“회사 전체가 공로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남윤승 오지엔 대표가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의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에서 대통령상을 받았다. 남 대표는 “이번 상은 오지엔 전체에 주어지는 상으로 앞으로도 더 산업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남윤승 오지엔(구:온게임넷)대표가 지난 13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의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한 관계자 및 우수 콘텐츠에 대한 정부포상과 상장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에는 해외진출유공,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게임산업발전유공,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를 포함한 6 개 부문에 대하여 총 38 명/건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남윤승 오지엔 대표는 “비록 개인이 표창을 받는 형태로 신청할 수밖에 없어서 대표로 수상하게 됐지만 해당 분야에서 받은 공로는 지난 23년간 오지엔과 함께한 모든 임직원 및 시청자의 것이다. 또한 오지엔을 인수해 게이머의 일상을 점령한다는 비전을 함께하게 해 준 모회사 오피지지에게 큰 감사를 표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 표창이 회사의 구성원 전체의 팀워크와 협업의 결과임을 재차 밝히며 앞으로도 이를 계기로 더 많은 성과를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남윤승 오지엔 대표가 세계 최초 이스포츠 전문 채널 ‘온게임넷’의 개국 이후 ‘스타크래프트’, ‘리그 오브 레전드’ 등 다양한 게임을 활용한 이스포츠 리그를 운영했으며 이를 통해 프로게임단 운영과 이스포츠 전용 경기장 구축 등 이스포츠 대중화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고 소개했다.

한편 오지엔(OGN)은 지난 해 7월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인 오피지지(OP.GG)에 인수된 후 이스포츠 리그뿐만 아니라 게임과 신기술(VR, XR, 메타버스 등) 전반에 걸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게임 콘텐츠 스튜디오로 발돋움하고 있다.

최근 국내 OTT 웨이브(Wavve)에 라이브 채널과 VOD 서비스를 론칭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