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27 (화)

대구 우수 기업, 미국 실리콘밸리 문 ‘똑똑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씨위드, 닥터테일 등 5개사 미국 PNP 실리콘밸리 기업박람회 참가

해외 투자사의 투자 검토, 후속 미팅 제안 등 글로벌 진출 ‘마중물’  

쿠키뉴스

대구 우수 기업 5개사가 미국 PNP 실리콘밸리 기업박람회에 참가했다. ㈜씨위드 관계자가 기업·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2023.12.0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시가 플러그앤플레이사와 추진하는 글로벌 진출 사업을 통해 5개 우수 기업이 지난 5일부터 3일간 ‘2023 Plug and Play Silicon Valley Summit’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5개 우수 기업은 ㈜씨위드, ㈜뷰전, ㈜닥터테일, 씨티셀즈, 대홍코스텍㈜다.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개최되는 ‘2023 Plug and Play Silicon Valley Summit’은 글로벌 엑셀러레이터인 플러그앤플레이사가 보육한 세계 300개 이상의 스타트업과 100여 개 파트너 기업, 200여 명의 투자자가 참여하는 글로벌 규모의 기업박람회이다.

5개 참가 기업들은 박람회 1일차 ‘East Asia Expo’ 세션에서의 기업설명회(IR)를 시작으로 투자자 미팅을 진행했다.

닥터테일과 씨위드는 창업투자사 Primer Sazze 파트너스와 VIPC·Hourglass 벤처파트너스, 뷰전은 Kairos Ventures 등과 투자 유치를 위한 상담회를 진행했으며, 투자 검토와 함께 후속 미팅을 제안받았다.

또 기업들은 3일 동안 부스를 운영하며 기업·제품 홍보와 함께 네트워킹을 이어가는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스타트업 대표들과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시가총액 2조 원 규모의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된 피스컬노트의 팀황 대표가 지역 기업들에게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조언을 하기도 했다.

참가 기업 중 씨위드는 해조류 기반의 구조체와 세포 배양액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배양육을 연구·개발해 지난 2021년 5월 국내 최초 한우 배양육 개발에 성공했으며, 2025년경 활성화가 예상되는 미국 배양육 시장에 빠르게 진입할 목적으로 FDA 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닥터테일은 인공지능 기반의 반려동물 의료상담 플랫폼을 미국에서 정식 런칭해 누적 이용자 30만 명을 돌파했으며, 반려동물의 진료 필요 여부를 사전에 파악하는 온라인 상담과 진료 이력 클라우드 관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뷰전은 전기로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고분자분산액정(PDLC) 스마트 창호를 개발해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제주 더 시에나 리조트 등 창호를 시공했으며, 2023년 초 미국 댈러스에 합작법인 FGTech USA를 설립, 건축·자동차 분야에서 세계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씨티셀즈는 항암 단백질 치료제와 세포 치료제 개발 기업으로 혈액 내 순환종양세포(CTC)의 분리·회수를 자동화해 높은 정확도로 암 상태를 분석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독일 등에 임상 장비를 보급한 선례가 있다.

대홍코스텍은 철강 냉간 압연 제조 전문기업으로, 수수료 없는 철강 직거래 플랫폼 ‘철수씨’를 개발해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시장에도 적용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검증에 들어간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참가 기업들은 투자사들과의 실효성 있는 상담과 후속 미팅 기회 등 글로벌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인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이를 통해 향후 해외 투자 유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장수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대구시는 지역 기업의 기술혁신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유망한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해외 진출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