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04 (월)

이슈 콘솔 게임 이모저모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플로팅 콘솔...현대차'더 뉴 투싼'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강희수 기자]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플로팅 콘솔, 칼럼 타입 변속 레버.... 현대차의 대표 준중형 SUV ‘더 뉴 투싼’이 새 모습으로 돌아왔다. 실내에서 큰 폭의 변화가 가해졌는데, 종전의 버튼식 변속기 대신 칼럼식 변속 레버로 바뀌면서 공간 활용이 한결 여유로워졌다. 좌우로 길게 펼쳐진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어울리는 선택이다.

더 뉴 투싼은 2020년 9월 출시 이후 3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다.

외장에선 기존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계승하면서 좀더 역동적으로 변했다. 실내에서는 풀체인지에서나 볼 법한 과감한 도전이 실행됐다.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 N 라인은 디자인에서부터 생기가 돈다. 주행에서는 첨단 주행 신기술을 도입하고, 정숙성을 강화했다. 2열 사이드 에어백을 추가하고 차체를 보강해 전반적인 충돌 안전 성능을 향상시켰다.

더 뉴 투싼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터보 모델 2,771만 ~ 3,439만 원, 디젤 2.0 모델 3,013만 ~ 3,681만 원이고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3,213만 ~ 3,858만 원이다. (※ 하이브리드 모델 세제혜택 적용 후 가격)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계승
더 뉴 투싼은 기존 모델의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Parametric Dynamics)’ 테마를 계승했다. 강인하고 와이드한 테마가 생생히 살아 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면부는 각진 형상으로 다듬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주간주행등 역할을 하는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가 강인한 느낌을 전달하며, 후면부의 범퍼 몰딩과 일체화된 스키드 플레이트는 가로 방향으로 확대돼 차량이 넓어 보이는 느낌을 준다.

실내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플로팅 콘솔 등을 탑재하고 수평을 강조한 설계로 넉넉한 공간감과 실용성을 확보하는 등 신차 수준으로 변화했다.

각각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매끄럽게 연결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가 적용돼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 등 첨단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한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를 장착해 여유로워진 센터 공간에는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플로팅 콘솔을 구성해 수납성을 극대화했으며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과 컵홀더를 병렬로 배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함께 출시되는 N 라인 모델은 기본 모델에 N 라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전용 엠블럼 포함), N 라인 전용 19인치 알로이 휠, 스포티한 디자인의 전후면 범퍼 및 스키드 플레이트, 바디컬러 사이드 가니시 및 클래딩, 싱글 트윈팁 머플러 등으로 차별화 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외장 색상은 신규 색상인 파인 그린 매트,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을 포함해 팬텀 블랙 펄, 크리미 화이트 펄, 쉬머링 실버 메탈릭, 티탄 그레이 메탈릭, 오션 인디고 펄, 아마존 그레이 메탈릭, 티타늄 그레이 매트(N 라인 전용) 등 9종을 운영한다.

향상된 주행 감성과 강화된 안전성
더 뉴 투싼은 주행 감성이 향상되고 안전성도 강화됐다.

실시간으로 주행중인 노면을 판단해 최적의 주행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오토 터레인 모드와 고속 주행 중 강풍 발생시 조향 및 제동 제어를 통해 고속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횡풍 안정성 제어 등 첨단 주행 기술을 탑재했다. 바닥 카펫에 가속소음과 차폐감 개선을 위한 보강재를 추가하고 전륜 휠가드와 C필라의 흡차음재 면적을 넓혔으며, 운전석 하단 커버와 B필라에 흡차음재를 새로 추가하는 등 전반적인 흡음 성능을 최적화했다.

또한 전륜 스트럿에 2방향 다이나믹 댐퍼를 장착해 로드노이즈를 줄였으며 이중접합 차음 유리를 기존 앞유리에서 1열 도어 유리까지 확대해 정숙성을 높였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구동 모터를 활용해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한 차원 진보된 하이브리드 시스템 ‘E-모션 드라이브’가 적용됐다.

E-모션 드라이브는 급가속 및 코너링 등의 빠른 조향 상황에서 역동적이고 안정적인 운동 성능을 구현하는 ‘E-다이내믹 드라이브(E-Dynamic Drive)’와 과속 방지턱 등 불규칙한 노면에서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고 흔들림을 저감시켜주는 ‘E-컴포트 드라이브(E-Comfort Drive)’로 구성된다.

승객 보호를 위해 기존의 고강성 경량 차체에 고밀도 보강을 통해 전반적인 충돌 안전 성능을 강화했다. 2열 사이드 에어백이 추가된 8에어백 시스템과 2열 안전벨트 프리텐셔너를 적용하고 제동 성능을 강화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인포테인먼트와 편의사양
차량의 주요 전자 제어와 연계된 기능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Over-the-Air)를 기본으로 들어갔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영상 및 고음질 음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도 탑재했다.

또한 무선 연결 기능이 적용된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카페이와 연계해 실물 하이패스 카드 없이 유료도로 통행료 결제가 가능한 e hi-pass(하이패스), 디지털 키 2,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등 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도 탑재됐다.

레이더 센서 기반의 어드밴스드 후석승객알림(ROA),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빌트인 캠 2, 열림량 제어 파워 테일게이트, 아웃사이드 미러 및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등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탑재해 차급을 뛰어넘는 편의성을 갖췄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차는 더 뉴 투싼의 출시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함께 전개한다.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롯데월드(서울) 아이스링크장에서 스케이팅 체험 및 피겨스케이팅 갈라쇼 공연 관람과 함께 더 뉴 투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출시 기념 이벤트 ‘투싼 다이나믹 윈터 랜드(TUCSON Dynamic Winter Land)’를 연다.

또한 6일부터 '날개를 달다, 더 뉴 투싼' 이라는 주제로 TV, 극장, 현대차 소셜 네트워크 채널 등에서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가 연상되는 '날개' 라는 키워드와 인생에 날개를 달기 시작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연결시켜 더욱 완성도 높아진 투싼의 상품성을 강조하는 광고 캠페인을 펼친다. /100c@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