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이슈 끊이지 않는 학교 폭력

김포교육지원청, '학폭 예방교육 컨퍼런스'…교사 150여명 참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학교폭력예방교육 컨퍼런스'. (사진은 김포교육지원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경기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리)은 최근 김포 지역의 초·중·고·특수학교 학교폭력 예방교육 담당 교사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학년도 김포 학교폭력 예방교육 컨퍼런스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1부에서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의 전문가인 민수진 강사(한국범죄학연구소 선임연구위원)의 기조 발제로 국·내외의 학교폭력 대응 현황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과제를 모색했다.

2부에서는 김포의 초·중·고·특수학교의 4명의 교사가 일년 간의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천 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한 후, 컨퍼런스에 참여한 교사의 질문을 수렴해 함께 학교폭력 예방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방안을 찾아가는 현장 토론이 진행됐다.

이날 컨퍼런스에 참여한 풍무초등학교 김준영 교사는 "컨퍼런스를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했다"면서 "학교폭력 예방교육만큼이나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마음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리 교육장은 "이번 컨퍼런스가 우리 김포 교원의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교폭력 예방교육의 질적 향상의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김포교육지원청은 2024년에도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안착을 위해 학생과 학교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다양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