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AI·클라우드 협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공동 사업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기업 지원

뉴스1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로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지원 기자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인공지능(AI)·클라우드 분야 공동사업 발굴 및 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측은 공동 사업 기획 및 운영, 활용 및 확산 프로그램 개발·운영,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활용 기업 발굴 및 인프라 서비스 지원, 기타 상호 관계 증진을 위한 사업 발굴 등을 공동 추진한다.

KAIT는 기업들이 AI·클라우드를 통해 신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원할 예정이다. 또 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보다 많은 스타트업과 기업들이 AI 기반의 제품 및 서비스 연구·개발을 가속화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고성능 컴퓨팅,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이창희 KAIT 상근부회장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실효성 높은 중소기업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전 산업에 인공지능·클라우드의 활용이 확산되도록 협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KAIT와 함께 국내 기업 및 스타트업이 카카오클라우드의 기술력을 활용해 AI 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논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