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여야, 자승스님 입적에 "극락왕생" 한목소리 추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의힘 김기현·민주당 이재명 대표 조문 예정

연합뉴스

조계사 자승스님 추모 법회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30일 서울 조계사 대웅전에 마련된 자승스님 분향소에서 대한불교조계종 진우스님을 비롯한 스님들이 추모 법회를 하고 있다.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을 지냈던 자승스님은 전날 경기 안성시 죽산면 칠장사에서 화재로 입적했다. 2023.11.30 ondol@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김치연 기자 = 여야는 30일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을 지낸 자승스님이 입적하자 한목소리로 추모의 메시지를 내놨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자승스님께서 강조하신 사회 통합과 화합, 공생과 상생의 정신을 늘 되새기겠다"고 말했다.

같은 당 최재형 의원도 페이스북에 "'땅에서 넘어진 자, 땅을 짚고 일어선다'며 평소 삶의 현장을 중시하셨던 자승스님의 말씀을 오래 기억하겠다'면서 "극락왕생하시길 기원한다"고 적었다.

국민의힘 소속 홍준표 대구시장도 페이스북을 통해 "한나라당 대표 시절 맺은 속세의 인연을 지켜오며 큰 스님의 가르침을 받았는데 갑자기 입적하시니 황망하기 그지없다"고 추모했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는 이날 정책조정회의에서 "자승스님의 입적은 우리 사회의 길을 밝혀주신 소중한 어른을 잃는 슬픈 소식"이라며 "차별 없는 세상을 강조하신 귀한 가르침을 이어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 박성준 대변인도 서면 브리핑에서 "자승스님의 큰 뜻을 받들어 차별 없는 세상, 함께 잘 사는 세상을 만드는 정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자승스님의 높은 공덕을 기리며 극락왕생을 발원한다"고 밝혔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인 같은 당 이상헌 의원은 페이스북에 "자승스님은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이들에 대한 깊은 연민, 사랑을 실천하셨다"며 "그분의 숭고한 삶과 가르침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적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이날 오후 분향소가 마련된 서울 종로구 조계사를 찾아 조문한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도 다음 달 1일 당 소속 의원과 조문할 예정이다.

kjpar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