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빗썸 부리또 월렛, UI·UX 개선해 이용자 편의성 향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빗썸 부리또 월렛 로고./제공=빗썸 부리또 월렛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민주 기자 = 빗썸 부리또 월렛은 사용자 편의성 향상과 최적의 투자 환경 지원을 위해 지원 시스템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 경험을 개선했다고 29일 밝혔다.

지원 시스템에는 수이(SUI) 메인넷과 크로스체인 스왑 기능이 추가됐다. 지난 5월 출시된 수이 메인넷은 저렴한 네트워크 수수료와 빠른 거래 처리속도가 강점으로, 출시 이후 꾸준히 글로벌 단위의 높은 거래량과 홀더 수를 기록할 만큼 대중화된 체인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총 12개의 메인넷을 지원하게 됐으며 국내 최다 멀티체인 지갑으로서 사용성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크로스체인 스왑은 서로 다른 메인넷의 코인 교환을 지원하는 기능이다. 기존 스왑의 경우, 같은 메인넷 안에서만 가능했으나 이번 리뉴얼로 편의성이 확대됐다. 앱 내에서 크로스체인 스왑이 가능한 메인넷은 이더리움, 바이낸스스마트체인, 매틱, 아발란체, 아비트럼으로, 스왑 소스로는 안전성 높은 디스왑 리퀴디티 네트워크(DLN)를 채택했다. 빗썸 부리또 월렛은 향후 카나 랩스(Kana Labs), 우파이(WOOFi), 유니젠(Unizen)과의 협업을 통해 스왑 소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최적의 투자 환경 제공을 위한 서비스도 마련됐다. 신규 런칭한 알림 봇 '부리또 셰프'는 공지사항과 업데이트, 이벤트 소식을 '푸쉬'와 '채팅' 기능을 통해 전달하는 형태로 해당 서비스 동의 설정 시 개인 투자 및 앱 활용에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홈 탭'도 추가됐다. 앱 하단에 위치한 '홈 탭'을 클릭하면 지갑, 스왑, 대화 등 유저들이 자주 사용하는 대표 기능과 콘텐츠를 메인 화면 상단에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스왑 탭에 별도 구분되어 있던 코인별 랭킹은 홈 탭에서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다. 홈 탭에는 유저들이 주로 찾는 '가장 많이 스왑된 코인'과 '가장 많이 상승한 코인' 차트를 전면에 배치했다.

빗썸 부리또 월렛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많은 유저들이 더욱 편리하게 차별화된 웹3 환경을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빗썸 부리또 월렛은 유저 친화적인 가상자산 지갑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꾸준히 서비스 고도화에 힘써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