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연금과 보험

제1회 국민연금 아카데미 성과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연금 아카데미' 수료자 300여명 모여 성과 공유

[이데일리 김성수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16일 공단 본부에서 ‘국민연금 아카데미’ 성과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국민연금 아카데미’는 국민연금나눔재단이 지원하고 전국 31개소 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한 디지털 역량 강화 및 여가 지원 사업이다. 아카데미는 국민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복지관당 30명씩 총 930명이 참석했고,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운영했다.

이데일리

이여규 국민연금공단 복지이사가 지난 16일 열린 ‘국민연금 아카데미’ 성과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연금공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성과대회는 아카데미 수료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성과 전시 부스 운영, 축하공연, 우수사례 발표 등 프로그램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행사장에 설치된 23개 부스에서는 아카데미 수료자가 직접 만든 공예품, 미술품, 서적 전시 및 다과 시음 등을 진행했다.

특히 디지털 교육에서 배운 기술을 활용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으로 소감 카드를 제작한 후 현장에서 즉석 인화해주는 부스가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여규 복지이사는 “이번 성과대회는 연금수급자 여러분의 열정과 재능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국민연금나눔재단과 함께 연금 수급자의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