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침 최저 6도 '뚝'…"따뜻한 옷 챙기세요"
오늘은 어제 내린 비 영향으로 아침 기온이 6도까지 내려가는 등 때이른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주말 아침에는 일부 지역의 기온이 영하권으로 내려가는 등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 복지위 등 10개 상임위 국감…연금개혁 쟁점
오늘 국회는 10개 위원회에서 국정감사 11일째 일정을 이어갑니다. 국민연금공단을 상대로 한 복지위 국감에서는 정부가 추진하는 국민연금 개편 방식이 쟁점이 될 전망이고, 교육위 국감에서는 교권 침해 방지와 학교 폭력 대응안을 놓고 여야 질의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미, 예멘반군 미사일 격추…이스라엘 겨냥가능성
홍해 북부에서 작전 중이던 미 해군 구축함이 예멘 반군이 발사한 미사일 3기와 드론들을 격추했습니다. 미 국방부는 "이스라엘 내부의 타깃을 향했을 가능성이 있었다"며 "잠재적 위협으로 판단해 요격했다"고 전했습니다.
■ 김정은 "미래지향적 북러관계 백년대계 구축"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어제 방북 중인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을 만나 "안정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새 시대 북러관계의 백년대계를 구축"하자는 뜻을 밝혔습니다. 또 "두 나라 인민들의 복리를 증진시키며 강대한 국가건설위업을 강력히 추동"하자고 덧붙였습니다.
■ 파월 "물가 여전히 높아"…뉴욕증시, 하락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미국의 물가상승률을 두고 여전히 높다고 평가하면서 10년물 미국 국채 금리가 5% 선에 육박했습니다. 금리 급등 여파로 뉴욕증시에서 다우지수는 전장보다 0.75% 떨어졌고, S&P 500지수와 나스닥 지수는 각각 0.85%, 0.96% 밀렸습니다.
#이시각헤드라인 #주요뉴스 #라이브투데이1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