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3 (수)

[스브스픽] "축제 찾은 백종원, 심정지 의식 잃은 시민 구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심정지로 쓰러진 시민을 심폐소생술로 구한 사실이 전해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는 지난 13일 충남 금산세계인삼축제에 참여하려 현지를 찾은 백종원 대표가 인근 식당에서 쓰러진 식당 직원을 심폐소생술로 구했다고 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백 대표는 이 식당에서 축제 관계자들과 식사하던 도중 식당 직원이 의식을 잃고 쓰러진 걸 목격하고 급히 달려 나갔고, 신고를 받은 119 구조대가 올 때까지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며 의식을 회복시켰다고 전했습니다.

식당 관계자는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백 대표가 보자마자 뛰쳐나와 응급 처치를 시도했다며 빠른 조치 덕분에 골든타임을 지킬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백 대표 측은 "백 대표가 군대에서 장교로 복무했던 터라 심폐소생술을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 긴급 상황에서 적절히 대처할 수 있었다"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 구성 : 김도균, 편집 : 김주형, 화면출처 : 일간스포츠 보도화면 캡처,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