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2년 만에 돌아온 '갤럭시 FE'…"가성비 플래그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S23, 갤럭시 탭 S9, 갤럭시 버즈 FE 시리즈 공개

S23·탭 S9 국내 출시 미정…버즈 FE는 11.9만원에 18일 출시

뉴시스

[서울=뉴시스]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FE', '갤럭시 탭 S9 FE 시리즈', '갤럭시 버즈 FE'로 구성된 새로운 갤럭시 FE 시리즈를 4일 공개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삼성전자가 준프리미엄 제품인 갤럭시 FE 시리즈를 선보였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FE 신작을 선보인 것은 지난해 1월 이후 약 2년 만이다.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FE', '갤럭시 탭 S9 FE 시리즈', '갤럭시 버즈 FE'로 구성된 새로운 갤럭시 FE 시리즈를 4일 공개했다. 이날 새로 공개된 갤럭시 FE 시리즈는 기존 갤럭시 S 시리즈의 사용자 경험을 계승한다. 보다 저렴한 가격에 플래그십폰에 준하는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갤럭시 S23 FE, 5000만 화소 렌즈·프로 모드 등 카메라 강화…美 기준 약 81만원


갤럭시 S23 FE는 갤럭시 S 시리즈 스마트폰의 사용자 경험을 계승했다. S시리즈의 FE 모델 출시는 지난해 1월 갤럭시 S21 FE 이후 1년 9개월 만이다.

갤럭시 S23 FE 카메라는 5000만 화소 고해상도 렌즈와 3배 광학 줌이 장착됐다. 플래그십폰인 갤럭시 S23 시리즈에 탑재된 와이드 센서가 동일하게 적용됐으며, 나이토그래피 기능도 탑재했다. 또한 광학식 손 떨림 보정(OIS) 각도와 전·후면 카메라의 동영상 손떨림 보정(VDIS) 기술로 콘서트, 스포츠 경기 등 흔들림이나 움직임이 많은 상황에서도 보다 선명한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제공한다.

갤럭시 S23 FE 카메라는 개인 맞춤 설정이 가능한 프로 모드도 제공한다. 셔터 속도, 조리개, ISO 등 다양한 옵션을 기호에 맞게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카메라 어시스턴트 앱을 통해 촬영 설정을 개인화할 수 있다.

이같은 카메라 성능 강화 뿐만 아니라 보다 강력한 게이밍 경험도 선사한다. 더욱 커진 베이퍼 챔버를 탑재해 열 조절을 통한 성능 유지를 지원하고 원활한 스트리밍을 제공한다. 배터리 용량은 4500mAh이고,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25W 충전 어댑터를 사용할 경우 30분 만에 최대 5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밝은 대낮이나 어두움 속에서 눈의 피로를 최소화 해 주는 163.1㎜(6.4인치)의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가 채용됐으며, 비전 부스터와 시력 보호 기능은 향상된 게임 경험과 스트리밍 영상 시청을 가능하게 한다.

갤럭시 S23 FE는 민트, 그라파이트, 퍼플, 크림, 인디고, 탠저린 등 색상으로 출시된다. 5일부터 글로벌 주요 국가에 순차 출시되나,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출시 가격은 미국 기준 599달러(약 81만원)다.
뉴시스

갤럭시 S23 FE. 왼쪽부터 그라파이트, 민트, 인디고, 크림, 탠저린, 퍼플 색상. (사진=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년 반 만에 돌아온 갤럭시 탭 FE…IP68 방수·방진 지원해 내구성 강화


갤럭시 탭 S9 FE 시리즈는 전작인 갤럭시 탭 S7 FE(2021년 5월 출시) 대비 개선된 기기 속도와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갤럭시 탭 S9 FE+는 315㎜(12.4인치), 갤럭시 탭 S9 FE는 277㎜(10.9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최대 90㎐의 주사율 자동 보정 기능과 비전 부스터 기능을 지원한다. 비전 부스터는 주변 조도에 따라 픽셀 단위로 디스플레이의 밝기를 자동을 조정하고, 색상과 색 대비를 조절해 야외 시인성을 향상시켜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갤럭시 탭 S FE 시리즈 최초로 IP68 등급 방수·방진을 지원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배터리 성능도 개선돼 갤럭시 탭 S9 FE+ 기준 한 번 충전 시 최대 20시간의 비디오 재생이 가능하다. IP68 등급의 S펜도 내장됐다.

스토리지는 128GB와 256GB 두 가지 옵션으로 제공되며, 마이크로 SD 슬롯을 지원해 최대 1TB까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플래그십 태블릿인 갤럭시 탭 S9 시리즈와 호환되는 북커버,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 등도 모두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다.

갤럭시 탭 S9 FE 시리즈는 민트, 실버, 그레이, 라벤더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출시 가격은 미국 기준 499달러(약 68만원)이며, 국내 출시는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뉴시스

갤럭시 탭 S9 FE(위쪽)과 갤럭시 탭 S9 FE+. 색상은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그레이, 라벤더, 실버, 민트. (사진=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FE도 첫 공개…국내서 11.9만원에 18일 출시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의 FE 라인업도 처음으로 출시됐다. 갤럭시 버즈 FE는 강력한 베이스음으로 깊고 풍부한 소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강력한 성능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과 주변 소리 듣기 기능으로 손쉽게 외부 사운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3개 마이크를 활용한 자동 빔포밍과 AI 기반 소음 제거 기술로 통화 시 주변 소음을 구분해 더욱 선명한 통화 음질을 지원한다.

갤럭시 버즈 FE는 최대 8.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케이스에 포함된 배터리까지 합하면 총 30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ANC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최대 6시간, 케이스까지 포함하면 최대 21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어 갤럭시 버즈 시리즈 중 가장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지원한다.

오토 스위치 기능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워치, TV 등 삼성전자 제품 간 갤럭시 버즈 FE 연결을 자동으로 전환할 수도 있다. 또한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통해 잃어버린 버즈의 위치를 쉽게 추적 가능하며, 사용자가 버즈를 두고 가는 경우에는 알림이 울려 분실을 방지한다.

갤럭시 버즈 FE는 그라파이트와 화이트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11만9000원으로, 국내에는 오는 18일 공식 출시된다.

새 갤럭시 FE 시리즈 전 제품에 재활용 소재 적용


삼성전자는 새로 공개한 갤럭시 FE 시리즈 모든 제품에 다양한 종류의 재활용 소재를 일부 적용했다고 강조했다.

갤럭시 S23 FE에는 ▲폐어망, 폐생수통, 폐페트(PET)병을 재활용한 플라스틱 ▲공정 중 발생하는 부산물을 재활용한 알루미늄 ▲공정 중 발생하는 파유리를 재활용한 글라스 등을 일부 포함한 소재가 제품 내·외장 부품 일부에 적용됐다.

갤럭시 탭 S9 FE 시리즈 또한 일부 내·외장 부품에 ▲폐어망과 폐생수통, 폐PBT를 재활용한 플라스틱 ▲공정 중 발생하는 부산물을 재활용한 알루미늄을 일부 포함한 소재가 적용됐다. 갤럭시 버즈 FE도 일부 부품에 폐어망·폐생수통을 재활용한 플라스틱이 일부 포함된 소재로 제작됐다.

노태문 삼성전자 MX 사업부장(사장)은 "삼성전자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향상된 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새로운 갤럭시 FE 시리즈는 사용자에게 창의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