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한동훈 "당 대표 수사가 장관 탄핵 사유인가" 맞대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오늘(27일) 야당을 중심으로 자신의 탄핵이 거론되는 것에 대해 "당 대표의 중대 불법을 법과 절차에 따라 수사해 처벌하는 것이 장관 탄핵 사유인지 묻고 싶다"며 맞대응했습니다.

한 장관은 오늘 오후 정부과천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다수당의 권력이 범죄 수사를 방해하고 범죄를 옹호할 때 외풍을 막는 것이 법무부 장관의 임무"라고 답했습니다.

또 민주당이 실제로 어떤 절차를 진행한다면 당당히 대응할 것라고 밝혔습니다.

이재명 대표의 구속 영장 기각 결과에 대해 검찰이 '당 대표라는 신분이 반영된 것'이라는 취지의 입장을 낸 것에 대해선 "상식적인 이야기 같다"며 "기각 사유에 그렇게 쓰여있다"고 답했습니다.

검찰의 수사력이 이재명 대표 사건에만 집중된 게 아니냐는 질문에는 다시 한 번 "관련자 20여 명이 구속될 만큼 큰 사안이라고 보면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오늘 새벽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위반(뇌물) 등 혐의를 받는 이 대표의 구속영장을 기각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여현교 기자 yhg@sbs.co.kr

▶ 다시 뜨겁게! SBS 항저우 아시안게임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