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배그’에 치킨매장 들어선다…크래프톤, KFC와 협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크래프톤(259960)은 자사 게임 ‘펍지: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치킨 전문 브랜드 KFC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KFC 테마의 인게임 콘텐츠와 아이템을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또한 크래프톤은 이용자들이 게임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도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IP)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KFC와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선보인다.

우선 배틀그라운드의 에란겔 맵 곳곳의 주유소 건물이 KFC 매장으로 변경된다. 매장 내부에 위치한 키오스크 이용 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콤보 박스를 획득할 수 있다. 콤보 박스에 포함된 치킨 버킷, 감자튀김, 음료 아이템은 각각 구급상자, 붕대, 에너지 드링크와 동일한 회복 효과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일부 맵의 전광판, 장식 및 수송기 꼬리 현수막이 KFC 테마로 꾸며진다. KFC 컬래버레이션은 PC에서 다음달 11일부터 오는 11월 7일까지, 콘솔에서는 다음달 19일부터 11월 15일까지 진행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는 다음달 2일부터 11월 6일까지 에란겔, 미라마, 누사, 리빅 총 4개 맵의 기존 주유소가 KFC 매장으로 바뀐다. 이용자는 매장 내 키오스크를 사용해 음료 등 다양한 회복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은 한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의 KFC 매장에서 배틀그라운드 IP를 만나볼 수 있다. KFC와 함께 선보이는 ‘이겼닭박스’는 배틀그라운드의 승리 문구인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에서 착안해 구성한 스페셜 메뉴다.

KFC의 시그니처 메뉴인 징거타워박스, 켄터키 통다리 순살치킨 한 조각 및 게임 쿠폰으로 구성됐으며, 배틀그라운드 삼뚝맨 캐릭터와 KFC의 시그니처 컬러를 패키지에 더했다. 쿠폰 번호를 등록하면 배틀그라운드 PC 및 콘솔에서 KFC 테마의 의상, 낙하산, 스프레이 등 인게임 아이템 6종을 획득 가능하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는 의상, 머리장식, 배낭, 낙하산 등 인게임 아이템 7종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이겼닭박스는 오는 10월 5일부터 11월 6일까지 전국 KFC 매장에서 판매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