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3일간 개막…230여 개 기업 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에듀테크 제품을 알리는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박람회)'가 오늘(21일) 개막해 3일간 이어집니다.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늘부터 23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에듀테크 교육혁신을 이끌다'는 주제로 '제18회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에듀테크는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을 합친 말로, 에듀테크 산업은 인공지능과 증강현실 등 첨단 현실 도입을 통해 공교육뿐만 아니라 직업 훈련, 평생 교육 등 다양한 영역에서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교육부가 '에듀테크 진흥 방안'을 발표한 후 열리는 첫 행사로 정부는 국내 에듀테크 제품을 수출 산업으로 육성하고, 이번 행사를 에듀테크 분야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로 키우겠다는 방침을 세웠습니다.

이번 박람회엔 국내외 230여 개 기업의 에듀테크 제품과 서비스가 전시됩니다.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최고 수준의 역량을 가진 교사들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이 함께 한다면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디지털 교육 및 에듀테크 선도국가로 발돋움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손기준 기자 standard@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