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러·우크라, 서로 상대방에 대한 드론 공격 주고받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러, 3시간 걸쳐 우크라이나 오데사 곡물시설 타격

우크라이나, 또다시 모스크바 상업지역 드론 공격

뉴시스

[오데사=AP/뉴시스] 16일(현지시각) 새벽 우크라이나 오데사 인근 다뉴브 항구에 있는 곡물 창고가 러시아군의 드론 공격으로 파괴돼 있다. 2023.08.1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키이우(우크라이나)=AP/뉴시스]유세진 기자 = 우크라이나가 23일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의 번화한 상업 지역에 또다시 드론 공격을 가하고, 러시아는 22일 밤부터 23일 3시간에 걸쳐 우크라이나 남부 오데사의 곡물창고를 드론으로 공격하는 등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23일 새벽 서로 상대방에 대한 드론 공격을 주고받았다.

오데사 지역 군사행정 책임자 올레 키퍼는 오데사에 대한 3시간에 걸친 러시아의 드론 공격으로 곡물 시설에 화재가 일어났다고 밝혔다. 그는 우크라이나 방공 시스템이 샤헤드 드론 9대를 격추했지만 "불행히도 생산 및 환적 단지에 피해가 발생했다. 다만 인명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러시아는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흑해곡물협정 중단을 발표한 며칠 뒤인 지난달에도 오데사에 대한 집중 공격으로 오데사의 곡물 시설 상당 부분을 파괴했었다. 이후 우크라이나 곡물 시설에 대한 공격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공격의 상징처럼 됐다.

한편, 러시아 관리들은 23일 새벽 모스크바 상업 지역에서 우크라이나 드론을 격추했다고 러시아 국방부와 모스크바 시장이 말했다. 세르게이 소뱌닌 모스크바 시장은 2차례 드론 공격을 비즈니스 단지에서 드론 1대가 공사 중인 건물을 들이받고 인근 건물 2곳에서 유리창 여러 장이 깨졌으며 응급구조대가 현장에 출동했다고 밝혔다.

러시아 국방부는 드론이 전자적으로 작동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뉴시스

[모스크바=AP/뉴시스] 23일(현지시간) 오전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 상업지구에서 무인기(드론) 공격 뒤 파괴된 건물에서 한 조사관이 이를 조사하고 있다. 러시아 국방부와 모스크바시 시장은 이날 모스크바시와 수도 주변 지역에서 우크라이나 드론이 격추됐다고 밝혔다. 사상자는 보고되지 않았다. 2023.08.23.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러시아 국영 언론들은 모스크바의 공항들이 일시적으로 폐쇄됐다가 다시 재개됐다고 전했다.

우크라이나는 올해 초부터 전쟁을 모스크바로 확산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최근 몇 주 동안은 거의 매일 모스크바 등 러시아에 대한 드론 공격이 이뤄지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dbtpwl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