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우크라 드론 공격에 러 모스크바 내 주요 공항 일시 폐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드론 격추' 건물 인근서 조사하는 러시아 수사관들
(모스크바 로이터=연합뉴스) 18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우크라이나 드론이 격추된 뒤 수사관들이 손상된 건물 지붕 인근에서 조사 작업을 펼치고 있다. 세르게이 소뱌닌 모스크바 시장은 이날 텔레그램을 통해 방공 시스템이 우크라이나군의 드론을 격발했고, 그 잔해가 엑스포 센터 건물로 떨어졌다고 밝혔다. 2023.08.18 ddy04002@yna.co.kr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 일대가 우크라이나의 드론 공격을 받은 직후 모스크바의 주요 공항들이 일시 폐쇄됐다고 22일(현지시간) 러시아 타스 통신과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타스 통신은 항공관제당국 관계자를 인용해 브누코보, 셰레메티예보, 도모데도보 등 모스크바에 있는 공항 세 곳을 오가는 항공편이 모두 한시적으로 중단됐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브누코보와 셰레메티예보, 도모데도보 공항 상공이 폐쇄됐다. 도착 항공편은 받지 않고 있으며 출발은 지연되고 있다"고 말했다.

타스통신은 이어 셰레메티예보와 도모데도보 공항은 다시 항공편을 받고 있으나 브누코보 공항은 여전히 폐쇄돼 있다고 전했다.

모스크바주 당국은 앞서 전날 방공망에 의해 파괴된 우크라이나 드론 파편이 지역 내 주택에 떨어지면서 2명이 다쳤다고 발표했다.

러시아 국방부도 모스크바시 서쪽에 있는 루즈스키 지역에서 우크라이나 드론 1기를 전파 방해로 교란한 데 이어 모스크바시 서북쪽의 이스트린스키 지역에서 추가로 드론 1기를 파괴했다고 밝혔다.

모스크바에서는 지난 17일과 18일에도 드론 공격이 벌어져 도심 건물이 파손되고 일대 공항이 한때 통제됐다.

inishmor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