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훈련 프로그램등 개발
사진은 송정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상근 부회장 (오른쪽 ) 이래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 회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사진=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래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 이중희 사무총장, 송정수 한국전파진흥협회 상근부회장, 양용열 사무총장, 김구년 교육원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디지털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선도기업 및 교육수요처 발굴 △교육생 공동모집 및 홍보 △교육장 및 프로젝트룸 제공 △교육생 취·창업을 위한 지원 △ESG 경영 확산 및 신규사업 발굴 협력체계 구축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특히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대전환 시대에 필요한 전문 인재의 양성에 앞장서는 한편,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미래 미디어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래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은 “AI(인공지능), 데이터, VR 등 4차 산업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미디어 산업과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신사업 창출을 위한 인재양성에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송정수 한국전파진흥협회 상근부회장은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4차 산업 및 미디어 분야의 디지털 전문 인력 양성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