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크리에이터 미디어대전 in인천에 74만명 참가…"역대 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2023 크리에이터 미디어대전 in 인천
(서울=연합뉴스) 4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크리에이터 미디어 행사 '2023 크리에이터 미디어대전 in 인천' 콘텐츠존에서 그림대전이 진행되고 있다. 2023.8.4 [과기정통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4~5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 크리에이터 미디어 행사 '2023 크리에이터 미디어대전 in 인천'에 온오프라인 74만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참가자 수를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인 이번 행사는 과기정통부와 인천시가 공동 개최했으며, 크리에이터·팬·기업이 함께 크리에이터 미디어 세계 여행자가 된다는 의미의 'We are C:raveler'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참여 크리에이터는 444명, 현장 참가자는 1만3천여명으로 집계됐으며 온라인 생중계에는 약 72만명이 참여했다.

또 플랫폼 기업, 장비 기업,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 등 85개 기업이 참여해 약 1만건의 비즈니스 홍보와 미팅을 진행했다고 과기정통부는 전했다.

이밖에 어린이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크리에이터 팬미팅,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박윤규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앞으로 크리에이터 미디어는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며 새로운 경제 구조와 일자리를 만들어낼 것"이라며 "미래 일자리로서 촉망받고 있는 크리에이터와 산업 종사자가 시장에 안착해 지속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데 아낌없는 지원정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yun0@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