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트크리에이션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회로패턴 형성에 필요하지 않은 부분을 플라즈마로 제거하는 건식 식각 전문기업 볼트크리에이션은 4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 방위산업 부품·장비 대전 및 첨단국방산업전’에서 전자광학용 전자방해잡음(EMI) 차폐 필터 등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8~30일까지 열린 ‘2023 방위산업 부품·장비 대전 및 첨단국방산업전’은 방위사업청과 대전시가 주최하며 격년으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표 방산전시회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자광학용 EMI 차폐 필터를 비롯해 볼트크리에이션 원천기술로 개발한 ‘브이글래스(V-GLASS)’를 공개하였다. 특히 ‘V-GLASS’는 비가 오는 환경에서 시인성이 확보될 뿐 아니라 열선 패턴을 통해 성에나 습기 제거 성능도 있어 타방산 부품과의 접목 가능성도 있다.
회사 관계자는 “방산 부품과 장비 국산화에 일조하고자 참가했다”며 “박람회를 통해 약 30여 곳이 넘는 관련 업체와 기술개발 및 협력에 대한 논의가 있었고 빠른 업무 진행을 통해 K-방산 사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볼트크리에이션은 최근 방위사업청이 공모한 국방벤처 지원사업에 선정돼 정찰 드론용 전자파 차폐 부품을 개발 중에 있으며 기업공개(IPO)를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
이제훈 전문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