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대상 청정원 '호밍스'…"10분 만에 한상 차림 뚝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집에서 즐기는 제대로 된 식사' 콘셉트

2021년 5월 간편식 브랜드 론칭

대상 청정원은 ‘집에서 즐기는 제대로 된 식사’를 콘셉트로 2021년 5월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를 선보였다. 호밍스는 집을 뜻하는 영어 단어 ‘홈(HOME)’에 현재진행형을 나타내는 ‘아이엔지(ing)’를 결합한 브랜드명이다.

아시아경제

대상 청정원 호밍스 곤약볶음밥 3종[사진제공=대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호밍스는 메인 요리와 볶음밥, 곤약볶음밥, 국탕류, 만두, 계란옷 시리즈 등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제품을 출시했다. 메인요리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기 번거로운 구이나 전골, 볶음 등의 메뉴 16종으로 구성했다. 급속 냉동기술을 활용해 유통기한을 대폭 늘리고 포장재 사용을 최소화해 기존 냉장 밀키트의 한계점을 보완한 것이 특징이다. 각 요리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손질된 상태로 들어있어 10분 내로 요리가 완성된다. 일부 제품은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호밍스 메인요리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개, 누적 매출액 150억원을 돌파했다.

호밍스 볶음밥은 통새우 볶음밥과 소고기 볶음밥, 소불고기 볶음밥, 대게와 랍스타 볶음밥, 붉은 대게살 볶음밥, 김치볶음밥 등 총 6종이다. 기존 소비자들이 볶음밥을 먹을 때 기름 섭취에 대한 부담이 있다는 것에 주목하고, 건강에 좋은 올리브유를 사용했다.

호밍스 곤약볶음밥은 직화해물 곤약볶음밥, 닭가슴살 곤약볶음밥, 김치제육 곤약볶음밥 등 3종이다. 곤약쌀을 활용해 시중 냉동 볶음밥 대비 칼로리를 절반 수준으로 낮췄다. 호밍스 국탕류는 남도추어탕, 맑은 닭곰탕, 얼큰 닭개장, 사골김치찌개, 소고기미역국 등 총 29종이다. 국물 요리를 기본으로 하는 한식 고유의 상차림을 호밍스를 통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호밍스 만두는 집만두와 바삭만두, 촉촉한 물만두 제품군 8종으로 선보였고, 호밍스 계란옷 시리즈는 계란 옷을 입힌 고기완자와 소고기두툼전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