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사천시, 제24회 박재삼문학제...9~10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 경남 사천시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사천시 박재삼문학관 일원에서 우리나라 서정시의 대가, 고(故) 박재삼 시인의 문학적 업적을 추모·계승하기 위한 '제24회 박재삼문학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뉴스핌

[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 2023.06.05 m760@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문학제는 '박재삼 시의 대중화'를 주제로 기존 프로그램을 대폭 축소하고, 박재삼 시 창작 노래 경연대회, 박재삼 시 엽서 공모 대회 등 신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박재삼 시 창작 노래 경연대회는 서정적인 시인의 작품을 노랫말로 써서 자신만의 창작곡을 발표하는 대회로 올해 처음이다. 10일 오후 1시 본선이 치러진다. 대상(1팀) 100만원, 금상(1팀) 50만원, 은상(2팀) 30만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박재삼 시 엽서 공모전 역시 첫 대회로 감성 가득한 엽서를 이용해 박재삼의 문학세계와 시의 아름다움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수상작은 문학제가 열리는 기간 동안 박재삼 시인의 유려한 서정을 담은 지역 서각인들의 작품 15점과 함께 문학관 앞뜰에 전시한다.

제24회 박재삼 시 백일장은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일반인(사천시민)이 참가대상이며, 9일 오전 10시 박재삼문학관 앞뜰에서 치러진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8일까지 박재삼문학제 다음카페 게시판에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10일 오후 2시 박재삼문학관 다목적실에서는 초청시인 문학 특강도 열리는데, 이달균 경남문인협회장이 강사로 나선다. 시상식은 10일 오후 4시에 열린다.

m2532253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