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지하주차장 바닥의 진동 및 소음방지 ‘컬링’, 건설기업 관심 필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서한산업 이정선 대표. 사진|서한산업



[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서한산업(대표 이정선)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방수공사 전문 벤처기업이다. ISO 9001·14001·45001 인증과 특허 3건(초속경 하이브리드 우레아를 이용한 지하주차장 진동 및 소음방지 방법, 단열 도료 조성물 및 이를 사용한 단열 시공 방법, 공동주택 결로 구간 결로 방지 시공 방법)을 취득했다.

뛰어난 시공 노하우를 보유한 고급 인력들이 선진 복합 공법과 최신 장비, 품질 시험을 거친 고성능 자재를 사용해 습식 방수, 컬링 보수, 결로 방지 공사를 수행하고 있다. 방수공사는 옥상, 지하실, 천장, 벽체 및 누수가 발생한 모든 곳을 대상으로 하며 누수 상태에 맞춰 우레탄, 에폭시, 페인트, 시트 방수를 시공한다.

서한산업에서는 아파트, 오피스텔, 백화점 등 대형 건축물 지하주차장 바닥 콘크리트에서 발생하는 컬링(Curling) 보수 작업도 실시한다. 컬링은 콘크리트 타설 후 양생 과정에서 표면부와 저면의 수축 차이로 인한 단차로 들뜸 현상이 생기는 것으로, 차량 운행 시 차량이 꿀렁거리거나 주차장 바닥에서 울림이나 소음이 일어난다.

타사에서는 코어 천공으로 컬링 구간을 찾아 콘크리트를 재타설하거나 컬링 부분을 타공, 에폭시를 주입해 컬링문제를 해소하는데 이 방법은 재료적 특성,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장시간이 소요되고 주차장 통제가 필요해 입주민들이 불편을 겪게 된다.

2023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서한산업은 코아 천공, 콘크리트 커팅, 차량 통제가 필요치 않고, 시공 부위에 수분이 있어도 시공 가능하며, 계절에 상관없이 겨울에도 시공이 가능한 독보적 시공법으로 컬링 문제를 완벽히 해결해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업체는 결로 방지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낸다. 결로 발생 원인을 찾고 종류를 분류한 후 에어로겔과 초미세 세라믹 볼로 만든 진공 세라믹 단열 도료를 입혀 결로 발생을 원천 차단한다.

2022년, 2023년 호반건설 우수협력업체로 선정된 서한산업은 품질보증제를 도입해 책임 시공, 공기 준수, A/S에 최선을 다하면서 안전사고 발생률 제로에 도전하고 있다. 또 업계 넘버1보다 온리 원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한 신공법 개발, 기술혁신, 시공 품질 개선, 시공 하자율 최소화에 관해 연구한다.

이정선 대표는 여성 기업인으로 고려대 ESG 경영 최고위과정(1기)을 마치고 ESG 경영을 실천하며 재능기부 및 나눔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