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미세먼지 완벽 대응한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3 머니투데이 주거서비스 대상]그린홈 부문 최우수상 'HJ중공업 건설부문'

머니투데이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웨스트 전경/사진제공=HJ중공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HJ중공업 건설부문이 프리미엄 자연주의를 접목한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웨스트'를 공급한다.

지난달 말 준공돼 현재 입주가 이뤄지고 있는 이 아파트는 대구 동구 신암동 680-27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이 지역은 동대구권 신암재정비 촉진지구로 지구 내 처음으로 공급되는 아파트기도 하다.

지하 2층~지상 15층, 20개동 총 1122가구의 대단지이며, 지난 2월 준공된 인근의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와 함께 약 2000가구가 넘는 '브랜드 타운'이 조성됐다.

머니투데이

홍문기 HJ중공업 건설부문 대표이사/사진제공=HJ중공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HJ중공업의 아파트 브랜드인 '해모로'는 '해'와 무리를 뜻하는 '모로'의 합성어이다. 자연과 첨단이 조화된 햇살 가득한 집을 담고자하는 의미의 브랜드명이다. 해모로 브랜드가 적용된 아파트는 각 단지에 맞는 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한 그린(Green)을 구축해 주민에게 건강한 생활 환경을 제안한다.

이 아파트는 해모로에 걸맞게 자연경관을 갖췄으며 친환경적인 시스템이 접목됐다. 단지·도로간 완충작용을 할 녹지의 폭은 약 10m, 소공원의 폭은 약 30m로 적용해 입주민이 자연을 누릴 수 있도록 꾸며졌다.

단지의 동쪽으로는 완충녹지, 북쪽과 남쪽에는 소공원, 서쪽에는 신암 공원이 자리잡고 있어 자연으로 둘러싸인 '숲세권' 대단지로 조성됐다.

또 HJ중공업이 구축한 자체적인 미세먼지 통합관리시스템인 'H-CATS(Haemoro Clean Air Total System)'이 적용됐다. 단지공용, 단지조경, 커뮤니티시설, 지하주차장동, 세대공용, 세대내부 등 총 6개 공간으로 구분해 각 공간 특성에 맞춘 미세먼지 대응 체계가 적용됐다.

주요 시설로는 단지 내 미세먼지 신호등, 센서감지형 주차환기 시스템이 설치됐고, 공용으로 사용되는 모든 엘리베이터에 UV살균 청정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다.

HJ중공업 관계자는 "특히 모든 집에 초미세먼지보다 작은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먼지를 99% 이상 차단하는 4중 필터 시스템을 설치했다"며 "별도로 환기를 하지 않아도 실내 공기를 정화해 입주민이 만족할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

HJ중공업 CI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성준 기자 develop6@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